Movie

‘실버맨’ 6월 14일 개봉...좌충우돌 할배달 로드 트립

정혜진 기자
2023-05-31 18:15:33
사진제공: 바람엔터테인먼트 


귀여운 꼰대 오지라퍼 ‘순철’과 미스터리 겉바속촉 택배맨 ‘탁배’의 특별하고 따뜻한 택배 배송기를 그린 영화 ‘실버맨’이 14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실버맨’은 은퇴 후 인생 2막을 살아가는 두 주인공이 ‘시니어 배송원’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코믹 로드 무비로, 사회적으로 노년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 시점에 가장 시의적인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실버맨’들이 전하는 따뜻한 사연들이 고단하고 팍팍한 현실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며 ‘멍뭉이’와 ‘리바운드’를 잇는 ‘착한’ 영화로 관객들에게 또 한 번의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실버맨’은 수많은 연극 무대와 ‘파이프라인’, ‘신의 한 수: 귀수편’ 등의 작품에서 존재감을 발휘한 배우 김정팔과 ‘내일의 기억’,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서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박상욱이 주연을 맡아 농익은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0여편의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연출 및 제작한 최윤호 감독의 첫 번째 장편영화로 감각적인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기대케 한다. 

이번에 공개된 ‘실버맨’ 메인 포스터는 나무사이로 난 길을 나란히 걷고 있는 두 주인공과 강아지의 모습이 시선을 끈다. 두 주인공이 과연 누구에게 무엇을 배송하려는 것인지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거기에 푸른 잎이 우거진 나무와 그늘, 이들을 비추는 한 줄기 햇빛이 청량함과 포근함을 동시에 자아내 영화가 전해줄 따스한 감성을 예상케 한다.

마지막으로 ‘고객님의 소중한 마음이 배송 예정입니다’라는 뭉클하고도 가슴 따뜻한 단 한 줄의 카피가 더해져 이들이 펼쳐낼 특별한 동행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한다.

인생 2회차 택배기사들의 무공해 저자극 힐링 유랑기를 그리는 영화 ‘실버맨’은 오는 6월 14일 개봉할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