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612,874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7% 하락, 브랜드이슈 9.29% 하락, 브랜드소통 0.30% 하락, 브랜드확산 5.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개인 멤버 활동에서 신드롬 인기를 만들고 있는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 팬덤과 함께 하는 멀티테이너 활동으로 임영웅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아미들의 관심이 다시 결집시키고 있는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3위가 됐다. 음원에서 연이어 히트시키는 에스파 브랜드는 4위, 다양한 채널에서 긍정적 아이콘이 된 아이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