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임영웅 나흘째 침묵… 연말 콘서트 할까?

박지혜 기자
2024-12-11 07:25:20
가수 임영웅 ©bnt뉴스

가수 임영웅이 최근 정치적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예정된 연말 콘서트 ’임영웅 리사이틀(RE:CITAL)’의 진행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임영웅은 12월 27일부터 29일, 그리고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그의 목소리로 재해석된 명곡들을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화려한 연출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러나 지난 7일 임영웅은 한 팬과의 SNS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나요”라는 답변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발언은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려는 그의 입장을 보여준 것이라는 평가와 함께, 대중적 영향력을 가진 연예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비판으로 나뉘며 팬들 간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건은 임영웅의 팬덤 내 갈등을 불러일으켰고, 그의 대중적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로 인해 일부에서는 그의 고향인 경기도 포천시의 홍보대사 해촉을 요구하는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포천시 측은 “해촉을 검토한 적 없다”며 이를 일축했다.  

현재 임영웅 측은 이번 논란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으며, 예정된 연말 콘서트의 진행 여부에 대한 별도의 발표도 없는 상황이다. 다만, 공식적인 취소나 연기 소식이 없는 만큼, ‘임영웅 리사이틀’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 리사이틀(RE:CITAL)’ (사진: 물고기 뮤직)

이번 콘서트는 전석 지정 좌석으로 운영되며,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됐다. 임영웅의 콘서트는 매번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왔기에, 이번 공연 역시 팬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임영웅이 이번 논란 속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그리고 연말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어떻게 소통할지 주목된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