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틴이 2025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과 빅뱅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기부하다’, ‘공개하다’가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으며, ‘미니티’, ‘배드 인플루언스’, ‘해피 버스트데이’ 등이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특히 긍정비율이 91.78%에 달해 압도적인 팬들의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상위 30위는 세븐틴, 방탄소년단, 빅뱅, 샤이니, 스트레이 키즈, 투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하이라이트, 보이넥스트도어, 더보이즈, 엑소, 엔하이픈, NCT, 슈퍼주니어, 위너, 에이티즈,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판타지보이즈, 라이즈, 아스트로, 비투비, 워너원, 제로베이스원, 빅스, 동방신기, 2PM, 온앤오프, 신화, 트레저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에는 총 50개 보이그룹이 포함됐다. 상위 30위 외에도 FT아일랜드, 갓세븐, 펜타곤, TNX, 킥플립, 블락비, 크래비티, B1A4, 피원하모니, 나우어데이즈, 젝스키스, SF9, 원어스, 넥스지, 틴탑, 이븐, 베리베리, 2AM,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더윈드 등이 분석 대상에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 패턴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개발된 지표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관심과 소통량 등을 통해 브랜드의 실질적인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