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Care

항상 필수인 선케어 A to Z 

임재호 기자
2023-04-05 16:17:18


날이 따뜻해지며 자외선이 점점 더 강해지는 시기가 왔다. 하지만 날이 춥건 덥건, 흐리건 맑건 자외선 차단제는 항상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날씨가 풀리며 야외 활동이 더욱 많아지고, 취미로 등산이나 골프, 테니스 등을 즐기는 사람들도 증가했다. 그렇기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그렇지만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마무리감이 좋지 않거나, 바르기 귀찮다는 등의 이유로 등한시하는 사람들도 있을 터. 

다양한 제형과 유형의 자외선 차단 제품을 통해 광노화 없이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아무리 선케어 후 외출했다고 하더라도, 오랜 시간 태양에 노출된 피부는 애프터 선케어가 필요한 법. 붉게 달아오른 피부 진정법까지 살펴보자.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까지 

사진제공: 듀이트리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출근할 때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특히나 모니터 앞에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사무직이라면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블루라이트 등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기에 더스트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까지 완료해 미세먼지 때문에 생기는 트러블까지 방지할 수 있는 효과를 준다. 핑크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부드럽게 펴 발리며, 피부 진정을 돕는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핑크 톤업 효과까지 선사해 민낯 자신감까지 부여한다.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돼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 민감성 피부를 가진 회사원들의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로 추천한다.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를 찾는다면 

사진제공: 닥터지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핵심 성분 5-시카 콤플렉스에 병풀잎추출물 등 5종 진정 케어 성분을 더한 10-시카 콤플렉스가 함유된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은 평소 붉게 잘 달아오르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제격. 여기에 보습과 진정에 좋은 판테놀이 담긴 수분 에센셜 성분이 함유돼 피부가 편안하며, 기존의 뻑뻑하고 피부 속이 건조해지는 느낌을 주던 다른 자외선 차단제와 다른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 건성 피부들에게 추천한다. 수분크림과 같이 워터리한 제형으로 마무리 감이 촉촉해 베이스 메이크업 전에 바르기도 좋다. 알레르기 반응, 모공 막힘 등 민감 피부를 위해 하이포알러제닉,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마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귀찮을 때 슥슥, 선스틱 

사진제공: 메이크프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카밍 선스틱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란 걸 알면서도 이겨내기 힘든 귀차니즘 때문에 바르기 싫은 사람들에겐 선스틱을 추천한다. 손에 직접 묻히지 않고도 얼굴에 바를 수 있으며 보송한 제형으로 끈적임을 느낄 수 없다. 자외선 차단과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징크옥사이드를 100% 함유해 UVA와 UVB를 강력하게 차단하면서 보송하고 실키한 마무리감으로 피부 결을 매끈하게 표현해 주는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에 대한 걱정을 덜어냈다. 피부를 보호하는 씨티프루프 콤플렉스가 피부 보호와 진정에 도움을 주어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효능을 겸비한 똑똑한 선스틱이다.

#조금의 자극도 걱정될 때, 초저자극 비건 선로션 

사진제공: 디어달리아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선 로션 

굉장한 민감성 피부를 타고나 조금의 자극도 허용되지 않는 피부를 가졌다면 EWG 그린 등급 원료의 전성분의 비건 선 로션을 선택해 보자. 무기자차의 단점인 밀림 현상과 백탁 현상이 없어 부드럽게 펴 발리며 톤업 베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한 ‘일석이조’ 제품. 여기에 항산화 효능을 특허받은 다알리아 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 된 스킨케어에 자외선 차단제로 주는 자극을 허용할 수 없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야외 활동엔 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선 패치 

사진제공: 메디힐

메디힐 유브이 컷 아웃도어 선패치 

최근 유행하고 있는 골프와 테니스는 물론, 등산, 낚시 등 아웃 도어 활동을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이럴 땐 상상 이상의 자외선을 얼굴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선케어가 필요하다. 바르는 것이 아닌 붙이는 선 패치를 활용해 눈 밑, 광대, 볼까지 넓은 부위를 물리적으로 커버하자. 메디힐의 선패치 2종은 패치에 텐션 커팅이 있어 굴곡진 부위에도 들뜨지 않고 부착 가능하며, 통기성이 우수해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또한 부착 부위에 하이드로겔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시원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 이 외에도 티트리 4X, 6중 히알루론산, 비타민 C유도체, 글루타티온 성분을 함유하여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촉촉하게 케어 가능하다. 이번 주말, 라운딩을 나갈 계획이 있다면 선패치를 미리 구비해 보자.

#애프터 선케어 

사진제공: 물빛미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토너패드 

외출을 마치고 집에 왔다면 달아 오른 피부를 진정해 보자. 토너 패드처럼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해 주고 달아 오른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패드를 냉장고에 넣어 두고 시원하게 한 뒤, 세안 후 이마와 양 볼, 턱에 얹어두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자. 동키패드에 함유된 당나귀유 5종 유산균발효용해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하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보충해 속보습은 물론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준다. 

사진제공: 이즈앤트리

이즈앤트리 히아루론산 아쿠아 젤 크림 

토너로 1차 진정이 끝났다면 젤 크림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하며 진정시켜줄 차례다. 저분자, 중분자, 고분자로 구성된 5종 히아루론산이 피부 속까지 깊은 수분감을 부여하며 식물성 스쿠알란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씌워준다. 탱글한 특유의 수분 젤 제형으로 바를수록 수분감이 폭발하는 쾌감도 느낄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자극받은 피부 케어에 좋은 것은 물론이며, 데일리와 나이트 스킨케어에 모두 사용하기 좋은 수분 젤 크림이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