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넷플릭스 7월 둘째 주 신작 추천

이진주 기자
2025-07-03 15:14:29
넷플릭스가 7월 둘째 주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7월 8일 공개)


기사 이미지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제공: 넷플릭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연애가 서툰 모태솔로들의 인생 첫 연애를 돕는 메이크오버 연애 리얼리티 예능이다. 조금 서툴지만 누구보다 사랑에 진심인 경험치 제로 모태솔로들의 좌충우돌 도전기가 ‘첫 연애’의 기억을 소환하며 시청자들을 설레게 할 예정. 무엇보다 ‘썸메이커스’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의 데이트 실전 꿀팁부터 응원, 과몰입 리액션은 그간의 연애 리얼리티 예능에서 느낄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도파민을 충전시킬 전망이다. 모태솔로인 출연자들의 겉모습은 물론, 내면의 변화까지 만들어 낼 메이크오버 역시 놓칠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모태솔로들은 PT, 패션, 다이어트, 스피치, 마인드 등 각자 원하는 부분에 대해 총 6주 동안 맞춤 솔루션을 거치며 완벽한 데이트 준비에 돌입한다. 호기심으로 시작해 긴장과 설렘을 거쳐 후회의 순간을 마주하기도 하는 연애 초보자들. 모든 것이 처음인 만큼 어디로 향할지 모르는 예측 불가한 이들의 다양한 감정선이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낼지 기대를 모은다.

#올드가드2

기사 이미지
‘올드가드’ 시즌2 (제공: 넷플릭스)

수 세기에 걸쳐 정체를 숨긴 채 세계를 수호해 온 불사의 능력을 가진 전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올드가드’가 새로운 적으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해 돌아왔다. 불사의 능력을 지닌 ‘앤디’가 이끄는 비밀스러운 용병 조직은 수백 년 동안 인간 세계를 지키기 위해 싸워왔다. 그러던 어느 날, 비상 임무를 위해 팀을 모집하던 중 이들의 존재와 능력이 외부로 노출되면서, 특별한 능력을 악용하려는 제약회사 CEO ‘메릭’으로 인해 위험에 처하게 된다. 앤디는 동료들을 구하려 애쓰지만 같은 조직 ‘부커’의 배신으로 메릭에게 붙잡히고 만다. 동료 ‘나일’이 메릭의 연구소로 잠입해 팀원들을 구출하고, 앤디와 나일은 자유를 되찾지만 이들은 능력을 잃는 벌을 받게 된다. ‘올드가드’ 2에서는 능력을 잃은 앤디가 세상을 지키겠다는 사명을 되새기며 새롭게 맞이한 변화에 적응해 간다. 그러나 그가 지켜온 모든 것이 정체불명의 위협 앞에서 흔들리기 시작하자 결국 앤디와 동료들은 영생의 미스터리에 대한 실마리를 쥐고 있을지도 모를 친구 ‘투아’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올드가드’ 1에 이어 샤를리즈 테론이 앤디 역을 맡아 다시 한번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영화 ‘킬 빌’의 우마 서먼이 최초의 불멸자로 알려진 ‘디스코드’로 출연해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일 전망이다.

#모범택시 (7월 5일 공개)

기사 이미지
‘모범택시’ (제공: 넷플릭스)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모범택시’가 넷플릭스에 찾아온다. 전직 특수부대 장교 출신인 김도기는 어머니를 잔혹하게 살해한 범인을 법이 제대로 처벌하지 못하는 현실에 절망한다. 이후 그는 스스로 법이 되기로 결심하고, 피해자들을 대신해 복수하는 비밀조직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에서 복수를 위해 달리는 택시를 운행하게 된다. 무지개 운수는 검사,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대표, 엔지니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완벽한 팀을 이뤄 피해자의 사연을 듣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 가해자들에게 그들이 저지른 죄를 똑같이 되돌려준다. 하지만 이들의 활동은 점차 경찰과 검찰의 추적을 받게 되고, 법을 대신한다는 명분 아래 그들 스스로가 법 위에 서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도덕적인 딜레마에 부딪힌다. 이제훈은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을 가진 김도기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에피소드마다 실제 범죄 사건을 모티브로 해 현실적인 공감을 자아내고, 가해자에게 통쾌한 복수를 날린 사이다 전개를 즐겨보자.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 (7월 5일 공개)

기사 이미지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 (제공: 넷플릭스)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는 강렬한 쇠 맛으로 K-POP을 뒤흔든 글로벌 히트메이커 에스파가 2023년 2월 서울을 시작으로 LA, 도쿄, 방콕, 파리 등 전 세계 21개국에서 진행한 첫 월드 투어 ‘SYNK: Hyper Line’의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매회 새로운 도시에서 현지 팬들과 교감하며 한층 더 성숙해진 에스파의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또한, 카리나, 윈터, 닝닝, 지젤은 각자의 개성과 보컬, 퍼포먼스로 무대를 채우는 동시에 무대 뒤에서는 데뷔 이후 처음 겪는 대규모 월드 투어의 부담과 감동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에스파의 현실감 있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Next Level’, ‘Black Mamba’, ‘Savage’ 등 메가 히트곡부터 팬덤 ‘MY’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Salty & Sweet’, ‘도깨비불 (Illusion)’, 그리고 멤버 4인의 솔로 무대까지. 매 활동마다 NEXT LEVEL로 나아가는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의 독보적 퍼포먼스와 뜨거웠던 현장을 경험해보자.

#샌드맨 시즌2

기사 이미지
‘샌드맨’ 시즌2 (제공: 넷플릭스)

TIME지로부터 ‘만화를 각색해 작은 스크린으로 옮긴 역대 최고 작품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은 ‘샌드맨’이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샌드맨’은 영원 일족이라고 불리는 일곱 개의 개념들 중 꿈결을 다스리는 꿈의 군주 ‘모르페우스’, 일명 ‘샌드맨’으로 불리는 그가 빼앗긴 것들과 잃어버린 힘을 되찾기 위해 여러 세계를 가로지르는 여정을 그린다. 죽은 아들을 살리려 하는 한 인간의 욕망에 의해 모르페우스는 자신의 힘과 관련된 투구, 모래주머니, 루비를 빼앗긴 채로 감금된다. 어느덧 100년의 시간이 흐르고, 마침내 탈출한 모르페우스는 사라진 도구들과 잃어버린 힘을 회복하여 시즌2에서 가족과 운명적으로 재회한다. 하지만 그는 과거에 저지른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오랜 친구와 적, 인간과 맞서야 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과연 모르페우스는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는 우여곡절 속에서 자기 자신과 왕국을 구할 수 있을까? 톰 스터리지가 어둡고 몽환적인 모르페우스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몰입감을 높인다. 또한 독보적인 분위기와 탄탄한 세계관으로 1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린 DC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