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손연재, 새해 맞아 ‘생명의집’에 육아용품 기부

정혜진 기자
2026-01-02 09:58:08
기사 이미지
손연재, 새해 맞아 ‘생명의집’에 육아용품 기부 (제공: 부가부 코리아)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가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와 함께 2026년 새해 병오년을 맞아 미혼모 시설에 유모차와 아기의자 등 육아용품을 기부했다.

이번 후원 전달식은 지난 12월 30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에 위치한 ‘생명의집’에서 열렸다. 생명의집은 미혼모 및 한 부모 가족 여성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 복지 시설이다.

전달식에는 손연재와 부가부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기부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이날 손연재는 절충형 유모차 ‘부가부 드래곤플라이’와 하이체어 ‘부가부 지라프’ 베이비 컴플릿 등 약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생명의집에 전달된 유모차와 아기의자는 엄마와 아이의 안전하고 편리한 외출 및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데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부는 부가부의 브랜드 철학과 첫 출산 이후 부가부 유모차를 꾸준히 사용 중인 손연재와의 특별한 인연을 배경으로 성사됐다. 부가부와 손연재는 홀로 하는 첫 육아에 있어, 엄마와 아이가 이동의 제약 없이 어디든 자유롭고 안전하게 다니며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공동 기부를 기획 진행했다.

또 부가부와 손연재는 작년 5월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영유아 대상의 사회복지법인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첫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연이 지속 이어지며 이번에도 뜻깊은 일을 함께 하기로 한 것.

손연재는 선수 시절부터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결혼 당시에도 축의금 기부 등 꾸준한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출산 후에도 어린이 병원과 산부인과 및 소아과 기부, 최근에는 서울 지역 저소득층 가구 지원과 리듬체조 유망주 육성을 위한 재능 기부까지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