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박재범 1호 아이돌’ 롱샷, 음악중심 접수

정윤지 기자
2026-01-17 17:23:43
기사 이미지
음악 ‘쇼! 음악중심’ 방송 화면 (사진: MBC)

그룹 LNGSHOT(롱샷)이 거침없는 매력으로 가요계 판을 흔들었다.

LNGSHOT(롱샷)은 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데뷔 EP ‘SHOT CALLERS(샷 콜러스)’ 타이틀곡 ‘Moonwalkin’(문워킨’)’과 선공개곡 ‘Saucin’(쏘씬)’무대를 선보였다.

LNGSHOT(롱샷)은 신인답지 않은 여유로움과 강렬한 힙합 에너지가 돋보이는 무대를 펼쳤다. 먼저 선공개곡 ‘Saucin’’ 무대에서는 각자의 스웨그를 살린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해 힙합 본연의 맛을 살렸다. 

자신감 넘치는 표정 연기와 눈빛, 제스처가 시선을 사로잡은 가운데 무대를 장악하는 아우라와 아크로바틱한 안무가 돋보였다.

이어진 무대에서는 곡 제목인 ‘Moonwalkin’에 걸맞게 달 위를 걷는 듯한 부드러운 스텝, 힙합 특유의 파워풀한 동작이 조화를 이룬 가운데 댄스 브레이크에서는 멤버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칼군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격렬한 안무 중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탄탄한 기본기를 증명했고, 매력적인 음색의 보컬 라인과 리드미컬하게 쏟아내는 래퍼 라인의 조화가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LNGSHOT(롱샷)의 데뷔 EP 'SHOT CALLERS'는 LNGSHOT(롱샷)의 정체성과 포부를 본격적으로 보여주는 첫 번째 선언으로, 힙합과 알앤비, 팝 등 여러 사운드를 폭넓게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Moonwalkin''은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된 곡이다. 

몽환적인 분위기 속 꿈과 자기 확신이 어우러진 청춘의 감정을 '문워크'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불확실함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가사에 담아냈다.

한편 LNGSHOT(롱샷)은 앞으로도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에너지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