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건강한 운동 팁과 함께 맛있게 단백질 보충할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한다.
운동 전 충분한 준비 운동 하기
날씨 & 운동복 체크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이 있다면, 가을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는 새벽의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너무 얇은 운동복은 운동 후 땀이 빠르게 증발되어 열 손실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다.
가을 추천 운동
걷기와 조깅은 가을뿐 아니라 모든 계절에 사랑받는 유산소 운동이다.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다. 다만 처음부터 무리해서 걷고 뛰기보단, 점차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운동, 등산이다. 초보자의 경우에는 무리가 가지 않는 가벼운 등산 코스부터 시작해 보자.
힘든 운동 후 나에게 주는 보상으로 맛있는 고단백 음식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굽네치킨은 운동 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많은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굽네 스테디셀러 메뉴 ‘볼케이노 치킨’. 화끈한 불맛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볼케이노’는 치밥의 원조라고 불리는 만큼,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치킨을 맛있게 먹고 난 뒤, 매콤하고 감칠맛 가득한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치밥’으로 마무리해 주면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