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폭싹 속았수다’, 소장가치 품은 OST 앨범 정식 발매

이다미 기자
2025-04-30 17:34:22
‘폭싹 속았수다’, 소장가치 품은 OST 앨범 정식 발매 (제공: 팬엔터테인먼트)

‘폭싹 속았수다’의 피지컬 OST 앨범이 리스너들을 만났다.

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30일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의 OST, ‘폭싹 속았수다 OST from the Netflix Series’가 정식 발매됐다.

‘폭싹 속았수다’ OST 피지컬 앨범에는 앞서 음원으로 발매된 1막과 2막, 그리고 3막의 수록곡들은 물론, 사계절의 특별한 감성을 머금은 스코어까지 24트랙이 담겼다. 여기에 ‘인생 작품’을 탄생시킨 배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북클릿과 배우들의 사인이 포함된 1막부터 4막까지의 포스터 세라믹 컵받침이 랜덤 제공돼 소장가치를 더했다.

특히 일반적인 OST 앨범들이 스코어를 후반에 몰아둔 것과는 달리, ‘폭싹 속았수다’ OST는 각 막이 가진 스토리를 품은 송에 이어 이를 더욱 풍성하면서도 공감하게 만들어주는 스토리 스코어를 브릿지로 교차 수록한다. 

이를 통해 OST 앨범을 듣는 이들에게 ‘폭싹 속았수다’ 각 막의 주요 명장면들을 음악과 함께 떠올리게 만드는 것은 물론, 전체 스토리를 귀로 다시 한번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폭싹 속았수다 열풍! 대한민국 눈물바다 만든 아이유 이제 진짜 결혼까지??!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에서 김원석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호기심스튜디오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폭싹 속았수다’ OST 지휘봉을 잡았으며 가창에는 d.ear, 추다혜, 곽진언, 황소윤, 최백호, 아이유, 홍이삭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해 독특한 색깔을 더했다.

여기에 스코어 트랙들은 현대적인 사운드와 접목한 한국의 전통 악기의 사용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효과적으로 한국적 정서를 전달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이처럼 작품의 정서를 진하게 담아낸 ‘폭싹 속았수다’의 OST에 특별한 관심이 쏟아진 바 있다. 작품과의 섬세한 조화를 이루며 드라마의 감정선을 따라가는 ‘폭싹 속았수다’의 음악은, 깊은 몰입감과 함께 먹먹한 감동과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한편 특별한 소장가치를 높인 ‘폭싹 속았수다’의 OST 피지컬 앨범은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