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Styling

이사배가 알려주는 ‘요즘 스모키 메이크업’ HOW TO

정혜진 기자
2023-06-27 10:42:35
@risabae_art

Y2K 유행과 함께 다시 돌아온 스모키 메이크업. 아이돌과 인플루언서의 셀피 속에 자주 등장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짙은 아이라인과 하늘 높이 솟은 아이래쉬가 포인트였다면 이번 시즌엔 뉴트럴한 음영을 가미한 소프트한 느낌의 스모키가 포인트. 올여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시크하고 화려한 매력을 가감 없이 표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치트키가 되겠다.

촌스럽고 진하기만한 메이크업이 될까 도전하기 꺼려지는 화알못을 위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금손 아티스트 이사배가 알려주는 스모키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소개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RISABAE’ 영상 캡처

쿠션을 이용하여 두껍지 않게 자연스러운 베이스를 깔아줘 한 톤 밝은 피부 톤을 연출한다. 그다음 파우더를 이용하여 유분기를 잡아준다.

컨투어링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RISABAE’ 영상 캡처

음영 아이섀도우를 팬 브러쉬를 이용하여 코끝에 음영을 준 뒤 부드럽게 스머징 해준다. 코 중간 부분과 콧방울, 눈 앞머리부터 콧대 시작하는 부분까지 발라주며, 작은 브러쉬를 이용하여 애굣살 밑에 라인을 그려준다. 그다음 큰 브러쉬로 광대 바깥 부위와 관자놀이, 턱 부분에 넓게 블렌딩해 준다. 

아이 메이크업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RISABAE’ 영상 캡처

오렌지 컬러의 스틱 섀도우로 눈두덩이와 언더 라인에 펴 발라준다. 그다음 소프트브라운 컬러의 음영 섀도우로 쌍커풀 라인을 따라 한 번 더 덧발라 준다. 애굣살 위에 화이트 컬러의 섀도우를 얹어 애굣살을 강조해 준 뒤 차분한 베이지 컬러의 섀도우를 발라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해 준다.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눈꼬리를 빼 그려서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반짝거리는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로 쌍커풀 라인을 따라 뒤로 확장시켜준다는 느낌으로 발라준다. 그다음 인조 속눈썹을 통으로 붙여준 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컬링해 준다.  

 
블러셔 &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사진출처: 유튜브 채널 ‘RISABAE’ 영상 캡처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볼 중앙에 발라준다. 눈썹은 브로우 파우더로 전제척으로 빈 부분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그려준다. 눈썹은 진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기에 밝은 컬러로 자연스럽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그런 다음 딥 블론드 컬러의 아이브로우로 눈썹 빈 부분과 꼬리 부분을 그려준다. 마지막으로 채도가 낮은 핑크 컬러 틴트로 입술 안쪽부터 발라주면 완성.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