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최은영 소설 원작 청춘 애니메이션 ‘그 여름’ 오늘(7일) 개봉

송미희 기자
2023-06-07 14:48:51
사진제공: 판씨네마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줄 성장 로맨스 ‘그 여름’이 6월 7일 바로 오늘 개봉을 맞이한 가운데 뜨겁고 달콤했던 첫사랑의 여운이 느껴지는 썸머 포스터 2종이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열여덟 여름, 갈색 눈의 평범한 학생 ‘이경’이 고교 축구선수 ‘수이’를 만나 새로운 감정에 눈뜨게 되는 성장 로맨스 ‘그 여름’이 바로 오늘 개봉을 맞이하고 관객들을 만난다. 

여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청량하고 풋풋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등장을 알린 ‘그 여름’ 개봉과 함께 공개된 썸머 포스터 2종은 청량하고 풋풋한 애니메이션 작화와 ‘그 여름’만이 갖고 있는 서정적이면서도 애틋한 분위기가 잘 담겨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세로형 썸머 포스터에는 낡은 비닐하우스에서 오토바이를 발견한 ‘이경’과 ‘수이’가 여름의 푸른 하늘과 복숭아 나무를 배경으로 질주하는 영화 속 명장면이 그대로 담겨 있다. 함께 공개된 가로형 썸머 포스터는 방과 후 음료수를 나눠먹으며 학생다운 풋풋한 데이트를 즐기는 ‘수이’와 ‘이경’의 모습이 점묘화 기법으로 담겨 독특하면서도 학창시절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 여름] 메인 예고편


2017년 젊은작가상 수상작이자 최은영 작가의 베스트셀러 ‘내게 무해한 사람’에 실린 동명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그 여름’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작화와 관객들의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킬 스토리, 감성적인 OST의 완벽한 조합이 빛나는 영화로 극장가 애니메이션 흥행을 이어갈 기대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순수 문학과 애니메이션의 만남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일으킨 영화 ‘그 여름’은 우리 모두가 지나온 ‘그 계절’의 기억을 디테일하게 묘사하는 최은영 작가의 서정적인 스토리에 선댄스영화제 단편 애니메이션 수상 후보이자 한국 최연소 극장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의 감성적인 연출이 더해져 완벽한 성장 로맨스로 탄생하였고, 봄과 여름 사이, 이 계절에 어울리는 싱그럽고 풋풋한 청춘 애니메이션으로 입소문 흥행을 예고한다. 

한편 애니메이션 ‘그 여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