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보넥도, 국내외 연간 차트 휩쓸며 흥행 가도

윤이현 기자
2025-12-05 11:11:07
기사 이미지
보넥도, 국내외 연간 차트 휩쓸며 흥행 가도 (제공: KOZ ENTERTAINMENT)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국내외 각종 연간 차트에서 두터운 존재감을 뽐냈다.

5일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2025년 연간 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가 일본에서 공개한 싱글 2집 ‘BOYLIFE’는 ‘톱 싱글 세일즈’ 2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4집 ‘No Genre’와 미니 5집 ‘The Action’은 ‘톱 앨범 세일즈’ 28위, 43위에 포진했다. 올해 한국과 일본에서 낸 모든 앨범을 연간 차트에 올린 점이 고무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100’에도 들어 현지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보여줬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 4일 한국 스포티파이가 공개한 ‘2025년 랩드(Wrapped) 연말 결산’에도 이름을 올렸다. 올 초 발표한 ‘오늘만 I LOVE YOU’가 ‘톱 트랙 2025’에 들었고 ‘톱 아티스트 2025’에는 ‘Hollywood Action’도 함께 진입했다. 

같은 날 공개된 일본 스포티파이의 연말 결산에서는 ‘톱 그룹 오브 2025 재팬’에 올랐다. 스포티파이의 ‘랩드 연말 결산’은 올해 청취 데이터를 집대성한 것으로 보이넥스트도어가 각 국가, 지역의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받았음을 보여준다. 

이들은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로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갔다. 미니 4집 ‘No Genre’와 미니 5집 ‘The Action’으로 밀리언셀링을 달성해 ‘음반 강자’로 거듭났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인기는 시상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지난달 21일 ‘제67회 일본 레코드 대상’의 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고 지난달 28일 열린 ‘2025 MAMA AWARDS’에서 ‘페이보릿 메일 그룹’(FAVORITE MALE GROUP)을 수상했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