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스는 괜히 해서!’의 마지막 아홉 번째 OST가 공개된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키스는 괜히 해서!’는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채우는 OST 곡들로도 사랑받고 있다. 특히 가장 주목받은 곡은 마치 공지혁(장기용 분)의 ‘시그니처송’처럼 결정적 순간마다 등장한 스트레이(The Stray)의 ‘Face to Face’다.
이와 함께 엇갈리는 주인공들의 애틋한 감정이 전상근의 호소력 넘치는 보이스로 담긴 ‘슬픈 거짓말’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곡은 음원 발매 이후 유튜브뮤직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한국 기준) 상위권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관심도를 입증해 보이고 있는 중.
‘키스는 괜히 해서!’가 이제 중반부를 넘어 지난 8회 엔딩에서 공지혁이 애엄마도 유부녀도 아니었던 고다림(안은진 분)의 비밀을 알게 되며 두 사람의 속앓이 로맨스에 큰 전환점이 예고된 만큼, 두 주인공의 메인 테마곡인 웬디(WENDY)의 ‘한마디면 돼요’ 역시 중요한 순간 인물들의 감정선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아홉 번째 OST ‘Always’는 아직은 행복하지 못해 불안해하는 이들에게 건네는 따스한 감성의 위로송이다. ‘우리 추억이 유성 되어 비춘 밤 하늘 아래 / 그 순간 함께라면 뭐든지 알 수 있어’ 등 진심 어린 가사가 서정적인 기타 선율, 후렴의 다이내믹한 편곡과 어우러져 함께라면 무엇이든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paulkyte(폴카이트)의 ‘Always’는 10일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