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자동차가 세계적인 뮤직 어워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아티스트 겸 작곡가 이재(EJAE)와 손잡고 신곡 ‘Time After Time’을 선보였다.
신곡 ‘Time After Time’은 이재가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작사·작곡을 맡아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장을 여는 의미 있는 작업이다. 특히 이 곡은 차 안에서 음악을 최종 점검하는 이재만의 독특한 작업 방식인 ‘카 테스트(Car Test)’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됐다.
이재에게 자동차는 이동 수단이자, 리스너의 관점에서 음악을 가장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가장 정직한 청취 환경’이다. 실제로 이재는 과거 자신의 대표곡 멜로디를 차 안에서 음성 메모로 기록했던 경험을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모티프로 꼽기도 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중심에 있는 볼보 XC60은 정숙하고 안락한 실내 구조를 통해 최상의 몰입 환경을 제공한다. 15개의 고성능 스피커를 갖춘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스튜디오의 플랫한 사운드부터 스웨덴 예테보리 콘서트홀의 웅장한 울림까지 완벽히 구현하며 아티스트의 의도를 선명하게 전달한다.
특히 이번 신곡 ‘Time After Time’에는 XC60의 상징적인 방향 지시등 사운드가 곡의 요소로 섬세하게 삽입되어 ‘일상의 모든 순간은 영감이 될 수 있다’는 이번 협업의 메시지를 ‘이스터 에그’처럼 담아냈다.
한편, 이재(EJAE)는 다양한 뮤직 어워드 수상 이력을 지닌 글로벌 아티스트 겸 작곡가로, 케이팝(K-pop)과 미국 음악 시장을 넘나들며 다수의 히트곡 작업에 참여해 왔다. 서울과 미국을 오가며 자란 다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글로벌 음악 신에서 독보적인 감각을 인정받고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