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대한민국 vs 파라과이 tvN 생중계

한효주 기자
2025-10-14 11:23:06
기사 이미지
대한민국 vs 파라과이 tvN 생중계 (제공: tvN)

tvN이 오늘(14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북중미월드컵 본선 대비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vs 파라과이’전을 생중계한다.

이번 경기는 월드컵 조 추첨 포트2 배정이 걸려있기에 더욱 중요하다. 대한민국은 지난 브라질전에서 패배한 후 FIFA 랭킹 하락이 예측되었지만, 한국보다 FIFA 랭킹이 한단계 앞서있는 오스트리아(FIFA 랭킹 22위)가 루마니아(FIFA 랭킹 51위)에게 충격패를 당하며 되려 한 단계 랭킹 상승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파라과이전에서 승리할 경우 포트2 진입 확정을 굳힐 수 있는데, 포트가 높을수록 조 추첨에서 축구 강팀들을 피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파라과이전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vN은 경기 생중계를 앞두고 배성재 캐스터와 박주호, 김환 해설위원,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 구자철과 함께 ‘현장 온필드 프리뷰쇼’를 특별 생중계한다. 지난 브라질전에 대한 경기를 되짚어보고, 파라과이를 공략하기 위한 방법과 이들의 전략에 대해 알아볼 예정. 또한 네 사람이 소개하는 두 팀의 키플레이어 소개와 경기의 관전포인트가 이어질 전망이다. ‘현장 온필드 프리뷰쇼’는 경기 전인 오늘(14일, 화) 저녁 7시 10분부터 생중계된다.

한편 CJ ENM은 2034년까지 10년간 대한축구협회(KFA)가 권리를 갖고 주최하는 경기들을 TV 생중계하며 스포츠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확장시키고 있다. 남녀축구국가대표팀, 올림픽대표팀(U-23), 코리아컵(前 FA컵) 경기 등이 포함된다. 지난 10일(금) tvN에서 방송된 ‘대한민국 vs 브라질’ 생중계는 최고 시청률 7.6%를 달성하며,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