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2026년 1월 독점 공개를 앞두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의 티저 영상과 포스터를 공개하며, K-애니 판도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와이랩 대표 히어로 프랜차이즈 ‘슈퍼스트링 유니버스’ 동명 인기 웹툰 ‘테러맨’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테러맨’은 불행을 감지하는 눈을 가진 고등학생 정우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어 거대한 음모와 맞서는 액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이다. 평범한 일상과 비극적 능력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의 여정을 통해, 영웅과 테러리스트의 경계에 선 아이러니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 역시 ‘테러맨’의 상징성을 극적으로 담아냈다. 교실 속 평범한 소년과 무기와 방독면을 쓴 ‘테러맨’의 얼굴이 중앙을 가르는 붉은 선을 두고 하나로 이어지며, 일상과 절망 사이를 오가는 정우의 이중적 삶과 숙명적 선택을 강렬하게 드러낸다.
앞서 ‘테러맨’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일랜드’의 최종화 쿠키 영상을 통해 예고가 공개되며 원작 팬덤은 물론 애니메이션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작품은 캐릭터성을 섬세하게 살린 정교한 2D 작화, 테러·재난·음모론 등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서사를 통해 액션과 드라마의 균형을 완성도 높게 담아내며, 한국판 다크 히어로물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전망이다.
또한 오는 19일(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2025 WORLD WEBTOON FESTIVAL)’에서 한동우 작가와 고진호 작가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됐으며, 테러맨의 스페셜 영상이 선공개될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절망과 희망 사이를 오가며 한 사람이라도 더 구하려는 소년의 고군분투를 그린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오는 2026년 1월,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