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티빙·웨이브 1월 3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이다미 기자
2026-01-15 09:37:14
기사 이미지
티빙·웨이브 1월 3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제공: 티빙·웨이브)


‘2026 호주오픈’ 독점 중계부터 확장된 ‘쇼미’ 유니버스,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까지 한파도 녹여버릴 짜릿한 ‘도파민 풀 충전’ 라인업을 공개한다. 

# 티빙 방송 불가? 오직 티빙이기에 가능한 무삭제 리얼 힙합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 야차의 세계’

대한민국 힙합 서바이벌의 역사를 써온 ‘쇼미더머니12’가 오는 15일 역대 최다 지원자와 함께 화려하게 귀환한다. 이번 시즌은 특히 본편의 세계관을 확장한 티빙 오리지널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한다.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는 본편과 동일한 시간선 위, 지하에 존재하는 ‘평행 세계’이자 룰이 없는 극한의 히든 리그다. ‘랩:퍼블릭’ 최효진 CP가 선보이는 치밀한 심리전 위로 호미들·루피·행주 등 11인의 마스터 군단이 지배하는 가혹한 랩 배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역대급 스케일의 본편과 필터 없는 날것의 재미를 선사할 ‘쇼미더머니12: 야차의 세계’는 17일 낮 12시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 웨이브 어금니 아빠·한강 토막 살해범의 편지 최초 공개!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제작진이 선보이는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가 웨이브에서 선공개된다.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는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실제 사건 당사자들의 자필 편지를 읽으며 범죄 심리를 분석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으로는 서동주 변호사와 박경식 전 ‘그것이 알고 싶다’ PD를 비롯해, 표창원 전 프로파일러·박지선 전 범죄심리학자·정재민 변호사(전 판사)·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 등이 게스트로 참여를 확정해 몰입감과 깊이를 더한다.

첫 회에서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과 한강 시신 토막 살해범 장대호의 자필 편지가 최초 공개되며 이외에도 여고생 콘크리트 살인 주범 이씨,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사건 주범 안씨 등 사회적 공분을 샀던 다양한 범죄자들의 수감 중 편지가 공개된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웨이브 선공개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순차 공개된다.

# 티빙 2026 시즌 첫 그랜드 슬램! 야닉 시너 VS 알카라스 ‘신카라스’ 대결 성사?

‘2026 호주오픈’ 티빙이 오는 18일부터 2월 1일까지 호주 멜버른 하드 코트에서 열리는 ‘2026 호주오픈’ 본선을 OTT 독점 생중계한다. 호주오픈은 4대 그랜드 슬램 중 가장 먼저 시작되는 대회로, 한 해 테니스 판도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무대다.

이번 대회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신카라스’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차세대 황제 야닉 시너와 카를로스 알카라스의 맞대결 성사 여부다. 지난 시즌 주요 메이저 대회를 휩쓸었음에도 호주오픈에서는 만나지 못했던 두 선수가 결승에서 격돌할지 이목이 쏠린다.

여기에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야닉 시너, 호주오픈 무관 탈출을 노리는 알카라스, 그리고 우승 횟수를 추가해 독보적인 최다 우승 기록을 굳히려는 노박 조코비치의 자존심 대결이 더해져 역대급 명승부를 예고한다.

티빙은 현지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빅 매치를 엄선해 영어 해설로 제공하는 2개의 ‘월드피드’ 채널을 추가로 독점 운영한다. 이를 통해 테니스 팬들은 경기 중계뿐만 아니라 현지 프리뷰와 리뷰 서비스까지, 멜버른의 생생한 열기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다.

# 웨이브 가십의 진실을 파헤치는 주간지 기자의 미스터리 서스펜스 ‘Qros의 여자: 특종이라는 이름의 광기’

‘Qros의 여자: 특종이라는 이름의 광기’(이하 ‘Qros의 여자’)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다.

이야기는 패션 브랜드 ‘Qros’의 CM에 등장한 정체불명의 미녀가 화제의 중심에 서며 시작된다. 그녀의 신상을 알아내기 위한 미디어의 광적인 특종 경쟁이 벌어지고, 대중의 호기심이 폭주할수록 한 여성의 평범한 일상은 처참히 무너져 내린다.

특종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던 주간지 에이스 기자 ‘구리야마’는 취재 도중 이 모든 상황이 누군가에 의해 정교하게 설계된 음모임을 직감한다. 미디어와 기자들마저 거대한 흑막에 조종당하고 있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한 그는 업계의 추악한 이면을 역추적하기 시작한다.

‘Qros의 여자’는 진실을 밝힌다는 명분으로 가십을 취재하는 현실, 과연 그것이 정의인지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Qros의 여자’는 오는 1월 19일 월요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 티빙 대한민국 힙합의 절대 기준, 역대급 프로듀서 군단과 함께 돌아왔다 Mnet ‘쇼미더머니12’

대한민국 최장수 힙합 서바이벌이자 K-힙합의 역사, ‘쇼미더머니12’가 15일 화려하게 귀환한다. 이번 시즌은 역대 최다인 3만 6천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쇼미’의 상징인 대규모 ‘체육관 예선’이 부활해 한층 더 압도적인 스케일을 예고한다. 지코·크러쉬, 그레이·로꼬, 박재범 등 이름만으로 가슴 뛰게 하는 레전드 프로듀서 군단이 원석 발굴에 나서며, 김하온 등 네임드 래퍼와 패기 넘치는 신예들의 치열한 진검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 티빙 ‘브레이킹 배드’ 빈스 길리건의 야심작! SF 블랙 코미디 ‘플루리부스: 행복의 시대’

전 세계를 열광시킨 마스터피스 ‘브레이킹 배드’, ‘베터 콜 사울’의 거장 빈스 길리건과 배우 레아 시혼이 다시 뭉친 화제작 ‘플루리부스: 행복의 시대’는 모두가 행복을 강요받는 기이한 세상 속, 유일하게 불행을 고집하는 냉소적인 로맨스 작가 ‘캐럴’이 아이러니하게도 인류를 구원할 유일한 존재가 되는 과정을 그린다.

SF와 호러, 블랙 코미디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공개 직후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경신, 일찌감치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으며 웰메이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빈스 길리건의 독보적 세계관이 담긴 걸작 ‘플루리부스: 행복의 시대’는 티빙 ‘Apple TV 브랜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웨이브 최진혁X오연서의 역주행 로맨틱 코미디 ‘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는 결혼 생각 없던 두 남녀가 우연한 하룻밤으로 엮이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다. 인기 웹 소설과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갑작스러운 임신으로 인해 인생의 항로가 뒤바뀐 두 사람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다.

최진혁은 가족과 회사를 위해 헌신하는 책임감 강한 남자 ‘강두준’ 역을, 오연서는 성공을 위해 결혼을 미룬 능력 있는 커리어 우먼 ‘장희원’ 역을 맡았다. 접점이 없던 두 사람은 ‘임신’이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맞닥뜨리며 ‘선 임신 후 연애’라는 예측 불가 로맨스를 시작한다.

여기에 홍종현이 워너비 남사친 ‘차민욱’으로, 김다솜이 거침없는 직진녀 ‘황미란’으로 합세해 극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설렘과 웃음을 동시에 잡을 ‘아기가 생겼어요’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웨이브에서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