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 Mom

서울시 양육자·아이 대상 ‘마음잡고 힐링캠프’ 11월 19일·26일 개최

이진주 기자
2022-11-18 12:28:43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가족과 함께 연말을 맞아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11월 19일, 26일 ‘엄마, 아빠를 위한 마음잡고(Job Go) 프로젝트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먼저 11월 19일에는 양육자에게는 쉼과 여유를, 아이에게는 놀이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돌봄 팝업 놀이터’, ‘디지털 미래 놀이터’를 운영한다.
 
‘아이돌봄 팝업 놀이터’는 36개월 이상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놀이교사가 종이 놀이터에서 색칠공부, 동화책 읽기, 장난감 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디지털 미래 놀이터’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청소년까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코딩체험, 코딩로봇체험, 3D체험 등을 운영한다.

아이가 놀이에 참여하는 동안 양육자는 ‘살림 마켓’에서 수공예품, 먹거리, 영유아용품 등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우리 가족 연말 파티 음식 만들기’, ‘우리 가족 신나는 음악 힐링 교실’, ‘연말 가족 클래식 음악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1월 26일에는 ‘가족 힐링캠프 & 북캠프’를 진행한다. 또한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펼쳐지는 ‘마음 토랑’ 요리 교실, 새활용 장난감 및 애착인형 만들기 체험, 힐링테라피, 쉬엄쉬엄 캠핑장 등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 공연, 샌드아트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정연정 대표이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토크콘서트, 포럼 등 다양한 서울시민 마음잡고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연말을 맞아 양육자의 힐링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걱정, 고민은 잠시 뒤로하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lzz422@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