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국내 비건 화장품 브랜드 ‘휘게’ 스페인 대형 뷰티 플랫폼 ‘Miin’(미인) 입점, 유럽 본격 진출

임재호 기자
2023-04-06 11:00:02


국내 화장품 브랜드 휘게(HYGGEE)가 스페인 대형 뷰티 플랫폼 미인 코스메틱(MiiN Cosmetics)과 독점 계약으로 올 5월부터 유럽 국가에 입점 및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휘게는 지난 해 9월 스페인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까지 포함하여 1년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미인 코스메틱은 유럽에서 가장 큰 K뷰티 플랫폼이며 글로벌 스킨케어 강자인 한국 화장품 제품과 한국의 최신 뷰티 트렌드를 유럽으로 전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유명한 피부관리 루틴과 여러가지 뷰티 팁들을 유럽 대중에게 맞춤화하여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유럽 내 한국 화장품 매장의 구심점이 되고 있다.

앞서 휘게는 2015년 호코스 설립과 동시에 덴마크어로 행복을 뜻하는 ‘HYGGE’를 모티브로 런칭되었다. ‘KEEPER(지킴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순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지켜주는 화장품을 만들고 있다.

또한 이브 비건 인증 제품, 리프세이프 선크림 등으로 자연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하여 소비자가 환경을 지키는 가치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수분리 라벨 사용 등 성분 선정뿐만 아니라 제품 포장재까지 숙고하고 있다.

휘게는 신규 수출 활로를 모색하던 중 유럽 내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인 코스메틱을 주목했다. 다양한 K뷰티 브랜드 제품을 유통 판매 경험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미인 코스메틱과 수개월간 무수한 미팅 끝에 입점을 확정지었다.

미인 코스메틱은 휘게 제품 중 피부 진정을 돕는 캐모마일 라인에 관심이 많았고, 해당 라인을 비롯하여 주요 제품 7종을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휘게 해외영업 이은규 담당자는 “순한 성분으로 소비자의 민감한 피부를 지키고자 노력하는 휘게의 철학이 유럽 시장 내에 글로벌 고객분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계기가 될 것이다. 올해 미인 코스메틱과 협업해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전개하여 유럽시장 전역으로 공급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휘게는 현재 스웨덴 GLOWID, 러시아 GOLD APPLE 등 여러 국가에 수출 중이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바이어 발굴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