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김혜자X손석구 ‘천국보다 아름다운’, 오늘 휘일 참여 OST ‘반쪽’ 발매

정윤지 기자
2025-05-11 10:43:33
휘일 '반쪽' 커버 이미지 (제공: 스튜디오 피닉스, SLL)

싱어송라이터 휘일(hwyl)이 참여한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새 OST가 공개된다.

휘일이 가창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네 번째 OST ‘반쪽’이 오늘(1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반쪽’은 사랑이라는 감정 속에서 처음에는 ‘나’였던 내가 점점 ‘우리’로 스며들어 가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잔잔하면서도 서정적인 선율과 사랑하는 이를 향한 마음이 느껴지는 진솔한 가사가 어우러져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휘일은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섬세한 표현력을 더해 극의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뛰어난 곡 해석력으로 ‘반쪽’을 완성한 휘일은 드라마 속 따뜻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휘일은 꾸밈없는 담백한 목소리, 서정적인 노랫말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싱어송라이터다. 

지난 1월 싱글 앨범 ‘그때의 넌 또 어디서’로 데뷔한 후 음악 팬들에게 주목받았으며, 올가을 감성적이고 세련된 팝부터 따뜻하고 애틋한 발라드까지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은 첫 EP를 발매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낼 예정이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80세의 모습으로 천국에 도착한 해숙(김혜자 분)이 30대 모습으로 젊어진 남편 낙준(손석구 분)과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현생 초월 로맨스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한편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네 번째 OST ‘반쪽’은 오늘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