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투바투, 공식 캐릭터 ‘뿔바투’ 팝업스토어 오픈

이현승 기자
2025-05-23 15:12:17
제공: 빅히트 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PPULBATU)를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팝업이 오늘(23일) 문을 열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식 캐릭터 뿔바투를 테마로 한 팝업 ‘PPULBATU POP-UP’(이하 ‘파인딩 모아’)가 23일부터 6월 5일까지 2주간 서울 성동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운영된다. 

‘파인딩 모아’는 뚝섬유원지에 불시착한 뿔바투가 모아의 흔적인 ‘STAR CLOVER’(이하 스타클로버)를 찾아간다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팝업에 들어서면 ‘파인딩 모아’ 애니메이션과 인스타툰 속 풍경이 펼쳐진다. 교차로, 공원, 지하철 등 도시의 여러 장소를 구현한 포토존에서는 도심 속 탐험가로 변신한 최용멍(수빈), 황춘(연준), 밤긋(범규), 다고냥(태현), 흠냐링(휴닝카이)을 만날 수 있다. 

팝업은 캐릭터의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방문객의 동선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뿔바투를 따라 교차로를 건너면 자연스럽게 팝업 내 모든 공간을 감상할 수 있다. 곳곳에 놓인 스타클로버를 발견하는 재미는 덤이다. 벽면을 가득 채운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스타클로버를 찾는 다섯 캐릭터의 여정을 그린 애니메이션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뮤직비디오가 상영돼 시청각을 자극한다. 

‘파인딩 모아’ 테마에 맞춰 새 단장한 뿔바투의 모습이 담긴 실용성 높은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 테마와 연계한 여권 케이스, 러기지 택, 도시락통 등을 비롯한 총 22종의 상품은 팝업 현장뿐 아니라 위버스샵(Weverse Shop)과 ‘무신사 드롭’을 통해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뿔바투는 ‘뿔’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합성어다. 데뷔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부터 팀 서사의 중요한 상징으로 쓰인 뿔을 활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뿔바투는 ‘함께할 때 더해지는 기쁨과 행복’이라는 의미에서 ‘PLUS X TOGETHER’로도 풀이된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뿔바투 팝업 ‘파인딩 모아’는 서울에 이어 싱가포르, 도쿄, 방콕, 시카고 등 여러 국가/지역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