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지드래곤, ‘여기어때’ 가이드 변신

박지혜 기자
2025-07-01 08:27:48
기사 이미지
지드래곤, ‘여기어때’ 가이드 변신 (사진: 여기어때)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모델로 발탁돼 단체 여행 가이드로 변신했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G-DRAGON은 최근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2025년 여름 캠페인 모델로 선정돼 새로운 여행 트렌드 전파에 나선다.

이에 대해 ‘여기어때’ 측은 “긴 시간 동안 사랑받으면서도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통해 대중에게 놀라운 경험을 전해온 G-DRAGON의 이미지가 ‘여기어때’의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함께하게 됐다”면서 “올여름 G-DRAGON이 소개하는 새로운 여행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G-DRAGON이 참여한 여름 캠페인 영상이 오늘(1일)부터 ‘여기어때’ 공식 유튜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된다고 해 관심이 고조된다. 본 캠페인 영상에서 G-DRAGON은 여행 가이드로 변신, 단체 여행을 떠나는 여러 명의 G-DRAGON을 리드하는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에 더해 “여행할때 여기어때”라는 문구만 봐도 멜로디가 절로 떠오르는 ‘여기어때 송’이 G-DRAGON 버전으로 담겨 보는 재미에 듣는 맛까지 선사한다.

특히 G-DRAGON은 지난 23일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에서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에 오르며 독보적인 K-POP 제왕임을 다시금 실감케 했다.

이를 증명하듯 G-DRAGON이 광고를 맡은 브랜드들은 일제히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에 따르면 G-DRAGON을 모델로 발탁한 후 선보인 신메뉴 ‘드래곤 스무디’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잔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약 5.2초마다 한 잔씩 판매된 수준이다. 

지난해 월간활성이용자(MAU) 500만명을 돌파한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 국내 기업 1위인 뤼튼테크놀로지스 또한 최근 G-DRAGON을 브랜드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해 파격적인 TV, 온라인, 옥외 광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은 2005년 12월 지주 출범 이후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고,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완판 행진 속에 세 번째 하이볼까지 출시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까지 접수하며 대체불가능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G-DRAGON이 앞으로 또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고조된다.

한편, G-DRAGON은 세 번째 월드투어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를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있으며, 최근 베트남에서 13년만에 ‘K-STAR SPARK IN VIETNAM 2025’에 참여하며 베트남 전체의 환대을 받고 돌아오기도 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