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김장훈, 지드래곤과 평행이론?… “둘 다 젠더리스 좋아해” (여성시대)

이현승 기자
2025-07-15 12:03:22
기사 이미지
김장훈, 지드래곤과 평행이론?… “둘 다 젠더리스 좋아해”(출처: MBC 표준FM)


김장훈이 후배 가수 지드래곤과의 공통점을 밝혔다.

가수 김장훈은 오늘(15일) 방송된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DJ 김일중은 김장훈에 대해 “지드래곤보다 먼저 치마를 입었던 분이다. 무대에서”라고 설명했다. 김장훈은 “그러지 마. 지드래곤이랑 비교하지 마”라고 당황스러운 기색을 보였다.

양희은은 “지드래곤의 팬들이 욕할까 걱정되냐”고 물었고, 김장훈은 “설마 육십둘. 환갑 넘은 나이에 욕을 먹진 않겠죠”라고 밝히며 “평행이론이 있는 것 같다. 여성스러운 걸 좀 좋아하고. 근데 진짜 좀 여성스러운 걸 좋아한다”며 장난스레 말했다.

이어서 김장훈은 “예를 들어 새로운 거 재밌는 거 좋아하는데 지금 (지드래곤이) 카이스트 명예 교수이지 않나. 나도 과학을 좋아해서 기부하고 그래서 카이스트 명예 동문증을 받았다. 또 빅뱅 공연 연출을 한 적도 있다. ‘거짓말’로 떴을 때였다”라고 덧붙였다.

김일중은 “치마 바지 얘기로 끝낼 걸”이라고 후회했다. 김장훈은 “너무 물 타려고 했다. 좀 물의를 빚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장훈은 지난 4월 싱글 ‘꼬끼오’를 공개한 이후 다수의 유튜브 및 방송에 출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