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랑수업’ 이정진 박해리 궁합

박지혜 기자
2025-11-06 07:14:43
기사 이미지
‘신랑수업’ 이정진 박해리 궁합 (사진=채널A)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女’ 소월과 ‘팔당 라이딩 데이트’를 하며 ‘사랑의 퍼센티지(%)’를 수직 상승시켰다.

5일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7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을 자신의 동네인 양수리로 불러 함께 라이딩을 하는 모습이 펼쳐졌다. 이정진도 어린 시절 살던 동네이자 ‘핫플’ 성수동으로 박해리를 초대해 달달한 데이트를 즐겨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팔당 라이딩 코스에 뜬 천명훈은 “오늘은 내가 제일 밀고 있는 ‘팔당 라이딩 데이트’를 할 것”이라며 “이 데이트가 끝나면 사랑의 퍼센티지가 올라갈 거라 믿는다”고 자신했다. 이어 그는 “라이딩 경력만 17년 차다. 오늘 제대로 보여주겠다”며 소월을 기다렸다. 잠시 후 소월이 등장했고, 소월은 천명훈의 쫄쫄이급 패션에 민망해 하면서 눈을 질끈 감았다. 천명훈은 천연덕스럽게 “이 자전거 오빠 거다. 원래 1천만 원 짜리 타고 다녔는데 다운그레이드 했다. 제일 무난한 50만 원 짜리~”라며 웃었다. 이에 ‘스튜디오 멘토군단’ 이승철은 “그 자전거 팔았냐?”고 물었고 천명훈은 “생활고 때문에 옷이며 뭐며 다 팔았다. 다행히 요즘 회복됐다”고 해 모두를 안심시켰다.

드디어 천명훈-소월은 라이딩에 돌입했다. 천명훈은 소월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달렸다. 하지만 소월은 “이제 팔당 그만 오고 싶다”며 투덜거렸고, 천명훈은 “라이딩은 처음이잖아. 라이딩은 팔당이 진짜 최고다. 한번 믿어줘”라고 소월을 달랬다. 그러던 중, 천명훈은 ‘빵순이’인 소월을 위해 한옥으로 된 빵집으로 갔다. 소월은 금방 텐션이 올라갔고, “와! 진짜 옛날 한옥인가? 이런 집에서 자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천명훈은 “자고 갈래?”라고 훅 플러팅했고 소월은 “무슨 소리냐. 자고 싶다는 말이 아니라 갖고 싶다고 했다”고 해 천명훈을 머쓱하게 만들었다.

달달한 휴식을 취한 두 사람은 다시 자전거를 탔다. 천명훈은 “저 다리 끝까지 먼저 건너는 사람 소원 들어주기 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그는 “내가 이기면 휴대폰에 우리 커플 사진으로 배경화면 등록하기 해줘라. 최소 가을까지”라고 얘기했고 소월은 “내가 이기면 석 달간 팔당, 양수리로 부르지 않기”라는 소원을 내걸었다. 직후 두 사람은 자전거 대결을 펼쳤는데 천명훈은 무서운 집념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는 “내 자전거 세월을 쥐어짜서 달렸다”며 기뻐했고, 약속대로 소월은 ‘라이딩 커플샷’으로 휴대폰 배경화면을 등록했다.

라이딩을 마친 뒤에는 장어 맛집으로 가서 몸보신을 했다. 천명훈은 장어를 정성스레 구워 건넸고, 소월에게 “휴대폰에 내 이름은 뭐라고 저장했어?”라고 슬쩍 물었다. 소월은 “‘천명훈 오빠’다. 10년 전에 한 그대로~”라고 답했다. 이에 천명훈은 “명훈 오빠는 어떠냐? 아니면 ‘천명후니 오빠’로 해 달라. 귀엽게~”라고 졸랐다. 고민하던 소월은 “알았다”며 ‘저장명’을 변경해 천명훈을 미소짓게 했다. 내친 김에 천명훈은 “나랑 있으면 좋은 점이 뭐야?”라고 소월의 마음을 떠봤다. 소월은 “한 가지 있다. 오빠랑 있으면 즐겁다”고 답했다. 이에 자신감을 얻은 천명훈은 “우리 같이 라이딩 하는 거 어때?”라고 물었는데, 소월은 “라이딩? 괜찮은 것 같다”고 답해 ‘스튜디오 멘토군단’의 환호를 받았다.

다음으로 이정진-박해리의 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날 성수동에 뜬 이정진은 “어린 시절부터 살았던 동네”라며 박해리를 첫 번째 데이트 코스인 ‘고양이 카페’로 데려 갔다. 반려묘를 키우고 있는 박해리를 위해 이정진이 생각해낸 아이디어였다. 특히 이정진은 낯선 동물을 만지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체질인데도, 박해리가 좋아하는 장소에 가기 위해 미리 약을 먹었다고 해, “감동이다!”라는 ‘멘토군단’의 찬사를 받았다. ‘고양이 카페’에서 박해리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이정진을 바라보더니 “오빠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됐다. 고양이들은 마음이 통하는 사람에게 다가간다는데 오빠한테 가는 걸 보면 그렇게 차가운 사람은 아닌 것 같다”고 칭찬했다.  

훈훈한 분위기 속 두 사람은 타로점을 보러 갔다. 이정진이 먼저 떨리는 마음으로 타로 카드를 뽑았고, 역술가는 “고독이 묻어 있는 카드를 많이 뽑았다. 이런 사람은 결혼을 안 하면 ‘독거노인’처럼 된다”는 폭탄 발언을 했다. 이어 역술가는 “고독한 에너지가 많지만 여자가 생기면 극복이 된다. 그 여자가 상처를 치료해 준다. 이 카드를 뽑은 사람은 결혼을 해야 안정이 된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박해리가 카드를 뽑았는데 역술가는 “소개 운이 좋게 나온다. 소개를 받으면 검증된 착한 남자를 만날 수 있다”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의 궁합에 대해 역술가는 “환상의 궁합이다. 서로 에너지를 주고받으면서 교류가 된다. 속궁합도 엄청 좋다”고 해 두 사람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이정진은 자신의 동네 단골집으로 박해리를 데려갔다. 가게 사장님은 “우리 배우님은 정말 따뜻하고 괜찮은 남자다”라며 이정진 미담을 대방출했다. 이정진이 과거 같이 근무하던 공익요원들 중 밥을 잘 못 먹는 사람들에게 1년 치 식권을 사주는가 하면, 아르바이트 학생의 용돈까지 챙겨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배우님은 인성이 정말 좋으시다. 두 분이 결혼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이정진은 부끄러워하면서도 치킨 다리 두 개를 모두 박해리에게 줬고, 사장님은 서비스 안주를 챙기면서 “정진 배우님이 여자를 데려온 것은 처음!”이라고 대리 어필했다. 박해리는 “오늘이 내 생일 같다. 고양이 카페부터 처음 본 타로점, 오빠가 좋아하는 맛집까지 너무 좋다”며 흡족해했다. 이정진도 미소 지으며 “다음엔 뭐할지 고민해봐야겠다”고 해 ‘설렘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대한민국 대표 워너비 신랑감들이 신랑 수업을 통해 멋진 남자,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채널A ‘신랑수업’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박미선, ‘유퀴즈’서 생존신고
    TV

    박미선, ‘유퀴즈’서 생존신고

    박미선, 10개월 만에 ‘유퀴즈’ 출연…“가짜뉴스 많아, 생존신고 하러 왔다” 유방암 투병 후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짧은 머리에도 여전한 입담
    유방암 투병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방송인 박미선(58)이 약 10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해 건강한 모습을 드러냈다.5일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06 06:59:01
  • 나혼자산다, 전현무 러닝(나혼산)
    TV

    나혼자산다, 전현무 러닝(나혼산)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트민남’ 전현무가 러닝계에 등판한다. 그는 ‘러너84’ 기안84와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06 08:07:30
  • ‘용감한 형사들4’ 강간 미수 살인사건
    TV

    ‘용감한 형사들4’ 강간 미수 살인사건

    ‘용감한 형사들4’에서 의문의 강간 미수 살인사건을 추적한다.오는 7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용
    ㅇㅇㅇ 기자2022-05-22
    이다미 2025-11-06 09:30:10
  • ‘사랑의콜센타’ 김용빈 우정
    TV

    ‘사랑의콜센타’ 김용빈 우정

    '사랑의 콜센타-세븐스타즈' 김용빈이 힘든 시절 곁을 지켜준 친구에게 노래로 마음을 전한다.11월 6일 방송되는 T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06 08:4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