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화양연화 특별판’ 오늘 개봉

한효주 기자
2025-12-31 13:15:45
기사 이미지
‘화양연화 특별판’ 오늘(31일) 개봉 (제공: 엔케이컨텐츠)

독립예술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세기를 뛰어넘은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는 영화 ‘화양연화 특별판’이 바로 오늘 개봉한 가운데, 관객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필람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화양연화 특별판’ 오늘(31일) 개봉 (제공: 엔케이컨텐츠)

#1. 오직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율! 극장에서만 공개된다!


‘화양연화 특별판’은 OTT나 VOD 서비스가 아닌 오직 극장 상영을 위해서만 준비된 특별한 버전이다. 4K 리마스터링을 통해 한층 더 깊어진 색감과 선명해진 미장센은 대형 스크린과 극장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집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진정한 영화적 체험을 원하는 관객들에게 이번 극장 개봉은 놓칠 수 없는 최고의 선물이 될 예정이다.

#2. 25년을 기다려온 마지막 퍼즐! 마침내 공개되는 9분 6초의 미공개 에피소드!

그동안 소문으로만 전해지던 미공개 에피소드가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최초로 공개된다. 2001년을 배경으로 한 9분 6초 분량의 에피소드는 기존 본편이 남긴 여운에 새로운 해석의 실마리를 더한다. 시간이 흐른 뒤 다른 모습으로 재회한 두 사람의 미묘한 감정선은 오랜 시간 이 영화를 품어온 팬들에게 마침내 완성된 사랑의 궤적을 보여주며 또 다른 감동을 안길 전망이다.

#3. ‘화양연화’의 최종판! 감독의 의도와 가장 가깝게 완성된 마스터피스!

단순한 분량 추가가 아니다. 이번 특별판은 왕가위 감독이 애초에 구상했던 작품의 본질에 가장 가깝게 완성된 버전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남다르다. 감독이 수십 년간 다듬어온 서사와 미학적 비전이 온전히 구현된 이번 버전을 통해 관객들은 이전과는 다른 더욱 깊어진 왕가위 유니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화양연화 특별판’은 25년 동안 숨겨두었던 미공개 에피소드가 포함된 역사상 가장 긴 버전으로 오직 극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시간을 그린 로맨스 영화다. 거장 왕가위 감독과 장만옥, 양조위 등 최고의 배우들의 열연을 만날 수 있는 ‘화양연화 특별판’은 바로 오늘부터 오직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