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2026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 3월 4일 서울서 개최

송영원 기자
2026-01-21 14:17:52
기사 이미지



세계적인 미인대회 ‘미스월드(Miss World)’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2026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가 오는 3월 4일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미스월드코리아 조직위원회는 2026년 대회를 함께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대회의 모집 기간은 2월 5일(목)까지로, 만 18세부터 29세까지의 대한민국 국적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구글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전신 및 상반신 사진과 함께 이력, 특기, 향후 계획 등을 담은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2026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는 외적인 아름다움에 국한되지 않고, 인플루언서, 방송, 광고, 콘텐츠 분야 등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개성과 전문성, 사회적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국내외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리더를 선발할 계획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2월 5일 접수 마감, 7일(토) 예선 심사, 8일(일) 14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이후 최종 본선은 3월 4일(수) 오후 7시, 서울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시상은 진, 선, 미를 비롯해 다양한 특별상이 마련된다. 특히 眞(진) 수상자에게는 2026년 미스월드 본선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인플루언서 참가자의 경우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활동 및 해외(중국 등) 진출 기회가 제공된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에게는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수상자와 참가자들은 MC 및 광고 모델 추천, 개인의 재능과 희망에 따른 분야별 진출 지원, 사회 공헌 활동 참여, 그리고 ‘뷰티한국’ 객원 기자 위촉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보다 폭넓은 기회의 장으로 기획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스월드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소통 능력과 사회적 영향력, 잠재력을 갖춘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새로운 도전에 나설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6 미스월드코리아 선발대회는 PJP와 디지틀조선일보C&M이 주최하고, 미스월드코리아 조직위원회와 뷰티한국이 주관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