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레전드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 키트앨범 발매

윤이현 기자
2026-01-26 16:01:47
기사 이미지
레전드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 키트앨범 발매 (제공: 키트베러)


레전드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의 무대가 키트앨범으로 재탄생됐다.
 
뮤즈라이브 측은 지난 21일 전설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의 ‘Live At Woodstock’ 라이브 앨범을 키트앨범(KiTalbum)으로 출시해 미국 음악 상인 협회가 주최하는 2026 The NAMM Show에서 선보인다.
 
지미 헨드릭스는 역사 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지미 헨드릭스 익스피리언스(The Jimi Hendrix Experience)의 프론트맨으로서 영국과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는 등 록 음악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준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약 4년 간의 짧은 밴드 활동이었지만 이들은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냈으며, 2400만 장 이상의 글로벌 음반 판매량 기록 등 상업적인 성공 역시 인정받고 있다.
 
‘Live At Woodstock’은 지미 헨드릭스의 사후 발매된 라이브 앨범 중 하나로 해당 앨범은 발매 이후 미국만 50만 장 이상의 판매량과 100만 장 이상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해당 앨범에는 미국의 국가인 ‘Star Spangled Banner’의 라이브 버전이 수록돼 상징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해당 앨범을 포함한 지미 헨드릭스의 앨범들은 매년 미국 음반 판매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서 판매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키트앨범으로 재탄생한 ‘Live At Woodstock’은 익스피리언스 헨드릭스(Experience Hendrix, L.L.C.)와 소니 뮤직(SONY MUSIC)의 레이블 중 하나인 레거시 레코딩스(Legacy Recordings), 그리고 뮤즈라이브의 키트베러(KiTbetter)의 협업으로 발매됐다.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앨범인 만큼 이번 키트앨범에서는 특유의 소장 가치에 집중하여 현장 스틸컷을 담은 아트 카드와 기타 피크, 콜렉터 카드 등의 구성품이 포함됐으며, 키트(KiT)를 클릭하면 키트 온리(KiT Only) 콘텐츠인 Woodstock 라이브 클립과 음악 프로듀서 에디 크레이머(Eddie Kramer)의 Woodstock 라이브 레코딩 비하인드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앨범은 미국 현지 기준 1월 20일에서 24일 진행되는 The NAMM Show에서 음악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인다. 

키트베러는 지난해 참여한 2025 The NAMM Show에서 다채로운 글로벌 키트앨범 라인업과 더불어 밴드 필터(Filter)의 프론트맨인 리차트 패트릭(Richard Patrick)과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역시 NAMM Creator Lounge & Suite를 통해 현장에 방문한 크리에이터와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쇼케이스와 더불어 네트워킹과 체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