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우리들의발라드’ 최은빈, 첫 OST

서정민 기자
2026-02-13 08:47:22
기사 이미지
‘우리들의발라드’ 최은빈, 첫 OST (사진=스톤뮤직)

SBS 음악 오디션 ‘우리들의 발라드’를 통해 얼굴을 알린 신예 최은빈이 생애 첫 OST 가창에 나선다.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애하는 도적님아’ 제작진은 “마지막 OST 가창자로 ‘우리들의 발라드’ 최종 4위를 차지한 최은빈이 참여한다”며 “일곱 번째 OST ‘시간이 멈춰서’를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고 밝혔다.
 
‘시간이 멈춰서’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앞에서 느끼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발라드로, 잔잔하게 시작해 곡이 전개될수록 감정의 밀도가 높아지며 점점 더 격렬하게 휘몰아치는 흐름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창자 최은빈의 맑고 깨끗한 음색은 곡 속에서 홍은조(남지현 분)와 이열(문상민 분)의 순도 높은 로맨스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듣는 이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최은빈은 ‘우리들의 발라드’에서 부활의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신승훈의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등 다수의 발라드 명곡을 소화하며 탄탄한 가창력을 입증했다. 매 무대마다 깊은 감동을 전하며 최종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최은빈의 ‘차세대 OST 퀸’ 도전의 시작을 알릴 ‘은애하는 도적님아’의 일곱 번째 OST ‘시간이 멈춰서’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20분 KBS 2TV에서 방송 중이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