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넷플릭스 추천, 9월 첫째 주 신작소식

송미희 기자
2024-09-07 09:23:49
넷플릭스 시리즈 ‘완전무결한 커플’ (제공: 넷플릭스)


완전무결한 커플 

완벽한 줄 알았던 가문의 숨겨진 비밀

넷플릭스 시리즈 ‘완전무결한 커플’은 낸터킷에서 제일 부유한 집안의 아들 결혼식 날 해변가에서 시신 한 구가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어밀리아’는 낸터킷에서 손꼽히는 부자 ‘윈버리’ 집안 아들과 결혼을 앞두고 있다. 예비 시어머니이자 유명 소설가인 ‘그리어 개리슨 윈버리’는 어밀리아가 며느릿감으로 탐탁지 않지만, 최고의 결혼식을 준비해 준다. 그러나 해변에서 벌어진 누군가의 충격적인 죽음으로 결혼식은 차질이 생기고, 모든 사람들이 용의선상에 오른 가운데 숨겨져 있던 윈버리 가의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넷플릭스 영화 ‘가족이라서 문제입니다’, ‘더 프롬’과 영화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등의 니콜 키드먼이 결혼을 앞둔 신랑의 어머니 그리어 개리슨 윈버리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로 극을 이끈다. 여기에 리에브 슈라이버, 이브 휴슨, 다코타 패닝, 빌리 하울, 잭 레이너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극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더한다. 

넷플릭스 영화 ‘버드 박스’ 수잔 비에르 감독 특유의 독특하고 치밀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완전무결한 커플’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미스터리, 미국, 2024)

 



다큐멘터리 ‘마사지로드’ (제공: 넷플릭스)

마사지로드 

숨은 마사지 고수를 찾아 떠나는 대장정

‘마사지로드’는 마사지의 몰랐던 이야기를 찾아 5개국을 누비는 로드트립 다큐멘터리로, 27일 동안 태국, 인도, 스웨덴, 핀란드, 미국 총 5개국의 숨은 마사지 고수를 찾아 떠나는 ‘마사지 여행’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영화 ‘해운대’, 드라마 ‘시크릿 가든’, ‘커튼콜’ 등의 하지원은 연예계 소문난 마사지 러버답게 그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 ‘마스크걸’,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의 안재홍은 웬만한 마사지압에는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는 자칭 ‘노페인 가이(no pain guy)’로 활약할 예정이다. 

‘나 혼자 산다’에서 큰 화제를 모아 2023 MBC 연예대상 신인상까지 수상한 김대호 아나운서는 마사지가 절실한 K-직장인으로 ‘인생 마사지’를 찾아 떠나는 여정 속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 여기에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의 조성현 PD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 속에서 발전해 온 마사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담아 선보인다. 

하지원, 안재홍, 김대호라는 신선한 조합과 몸과 마음의 통증을 안고 오늘을 살아가는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마사지로드’를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리얼리티, 한국, 2024)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아폴로 13호: 극한의 생존기’ (제공: 넷플릭스)

아폴로 13호: 극한의 생존기

우주 공간에서 맞이한 위기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아폴로 13호: 극한의 생존기’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폴로 13호의 사고와 승무원들의 무사 귀환을 위한 고투를 그린 다큐멘터리다. 

아폴로 11호의 우주인,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지 겨우 9개월 만인 1970년 4월, NASA는 사상 최대의 위기에 직면한다. 달의 기원에 관해 알아내고 이를 통해 지구의 기원을 탐구하는 중요한 임무를 가진 채 달의 표면으로 향한 아폴로 13호. 성공한 줄 알았던 발사 도중, 커다란 폭발이 일어나게 되고 우주 비행사 3명이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한다. 

제 70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후보에 오른 바 있는 피터 미들턴 감독은 사건의 사실성과 드라마틱한 요소를 균형 있게 배치했으며, 사건 당시 촬영된 원본 영상과 인터뷰를 담아 그때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극한 상황 속에서 팀워크, 과학적 지식, 그리고 인간의 의지가 결합되어 이끌어낸 기적적인 귀환을 담은 ‘아폴로 13호: 극한의 생존기’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 영국, 2024)

 



영화 ‘대치동 스캔들’ (제공: 넷플릭스)

대치동 스캔들 

그때는 애틋했고, 지금은 시린

‘대치동 스캔들’은 사교육의 전쟁터이자 욕망의 집결지인 대치동 일타 강사 ‘윤임’과 학교 교사인 ‘기행’의 만남이 목격되면서 시험 문제 유출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윤임이 잊고 싶었던 대학 시절과 조우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윤임은 기행과의 만남으로 인해 소설가이자 절친한 친구였던 ‘나은’, 10년 전 사귄 전 남친 기행, 그리고 그녀를 짝사랑했던 ‘미치오’까지 지난 과거를 다시 떠올리게 된다. 

걸그룹 ‘원더걸스’로 이름을 알리며, 영화 ‘부산행’,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안소희는 무뚝뚝하지만 실력있는 대치동 학원 국어 강사 윤임 역으로 극을 이끌어간다.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 ‘군검사 도베르만’ 등의 박상남이 여자 중학교 국어 교사 기행 역으로 윤임과의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완성한다. 

여기에 테라다 타쿠야, 조은유 등 톡톡 튀는 에너지를 지닌 배우들의 열연과 호흡으로 극의 완성도를 더한다. ‘대치동’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배경으로 입시, 미숙했던 시절의 질투와 사랑 그리고 꿈과 현실 등 애틋하지만 시린 청춘들의 이야기를 더욱 현실감 있게 그려낸 ‘대치동 스캔들’을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드라마/로맨스, 한국, 2024)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 1’ (제공: 넷플릭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 1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 1’은 침을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이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心醫)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유세풍, 서은우, 계지한은 신분 사회인 조선에서 불평등과 불공정, 일상화된 폭력이 만연한 가운데 각자의 방식대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치유해준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달리와 감자탕’,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의 김민재는 한 때 왕실의 총애를 받으며 승승장구하다 일련의 사건으로 침 놓기가 두려운 천재 의원 유세풍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영화 ‘증인’, ‘영주’, ‘신과함께’ 시리즈의 김향기는 마음 아픈 이들의 사연을 추리하는 팔방미인 반전과부 서은우 역으로 극에 활력을 더한다. 드라마 ‘라켓소년단’, ‘청일전자 미쓰리’, 영화 ‘공기살인’ 등의 김상경은 이들이 있는 ‘계수의원’의 수장이자 돈 밝히는 괴짜 스승 계지한 역을 맡아 능글맞은 연기를 선보인다.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박원국 감독이 선보이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 1’는 아픈 자들에게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며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9월 7일 공개 예정, 메디컬/드라마/코미디, 한국, 2022)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