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 Mom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추천하는 윈터스쿨은 어디?

정혜진 기자
2024-10-29 09:47:23

수능을 한 달 앞둔 10월부터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는 예비 고1(현 중3)~고3(현 고2) 학생들의 학습 열기로 뜨겁다. 2학기 중간고사가 마무리된 상황이지만 벌써부터 학생과 학부모들의 시선은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인 ‘윈터스쿨’을 향하고 있다. 실제 대치동에서 유명한 ‘윈터스쿨’과 겨울학습 전략 설명회 등은 이미 마감되었으며 대기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윈터스쿨은 통상 학원을 중심으로 겨울방학 동안 진행되는 특강이다. 크게 기숙형과 통학형으로 나뉜다. 통학형은 보통 학원가에 위치해 오전 8시에 등원해 오후 10시쯤 하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후까지는 학원 수업을 듣고, 저녁때는 자율학습을 하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반면 기숙형은 일반적으로 강의실, 기숙사, 식당, 체력단련실 등을 갖춘 서울 외곽 합숙소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비용은 한 달 기준으로 통학형은 200만 원대, 기숙형은 400만 원대다.

특히 최상위권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유명 기숙형 윈터스쿨은 지난 7일 접수 시작과 동시에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학생 모집이 순식간에 마감됐으며 나머지 두 곳도 마감되어 대기 접수만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예비 고1과 예비 고2를 대상으로 하는 겨울특강도 크게 늘었다. 고교학점제, 내신등급제 등 제도 변경과 대입개편으로 내신으로 승부 보기 위해 중3 겨울방학 때부터 열심히 실력을 다져놔야 한다는 학부모들의 판단이 윈터스쿨 신청으로 이어졌다.

대치동 학원가에서는 벌써부터 관리형 독서실 자리 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관리형 독서실은 휴대폰 수거, 성적 컨설팅, 모의시험 운용 등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용은 한 달 기준 70만~90만 원 선이지만 주요 관리형 독서실은 이미 겨울 좌석 모집이 마감돼 대기 예약만 받는 상황이다. 

수학싸부의 차길영 대표는 다수의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한 수학 스타강사로, 입시 전략과 학습 방향에서 탁월한 지도를 통해 예비고1과 고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차 대표는 “고등학교 진학 전 겨울방학을 최대한 활용해 학습을 철저하게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수학싸부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집에서도 체계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유명 오프라인 윈터스쿨과 동일하게 수학싸부는 학생의 수준과 성향에 맞춘 선생님 배정, 맞춤 교재,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맞춰진 스케줄링까지 학생 중심의 철저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매주 학부모와 학생에게 성취도 보고와 상담을 제공해 학습 관리와 피드백이 꼼꼼하게 이루어진다.

수학싸부는 현재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이를 통해 수학싸부의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보고, 집에서도 고품질 교육을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학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