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예능 콘텐츠 ‘핑계고’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23일 오픈하고, 글로벌 신입 계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베리즈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단독, 팬 참여형 콘텐츠로 세계관을 확장해 한층 입체적인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계원들이 ‘핑계고’를 함께 즐기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소통 공간이 될 전망이다.
베리즈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각종 이벤트를 비롯한 ‘핑계고’의 주요 소식을 만날 수 있는 공지 게시판, ‘제작진 노트’ 등 베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단독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특히 핑계고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 일기 ‘제작진 노트’에는 방송에서 미처 만나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제작 과정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 뿐 아니라, 핑계고를 사랑하는 팬들끼리 자유로운 수다를 이어갈 ‘계원 라운지, 계주에게 출연진에 대한 다양한 제보, 혹은 계주와 ‘떠들어제끼고 싶은’ 주제 건의 등을 할 수 있는 ‘계주에게 제보함’ 게시판을 비롯해, ‘핑계고’ 특유의 위트와 명장면을 담은 유쾌한 ‘짤’들을 함께 공유하는 ‘짤 아카이브’까지 위트있는 공간들이 콘텐츠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