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테러맨’ 신촌 출몰! 일러스타 콜라보 카페 오픈

윤이현 기자
2026-02-02 14:24:22
기사 이미지
‘테러맨’ 신촌 출몰! 일러스타 콜라보 카페 오픈 (제공: 와이랩)


올해로 연재 10주년을 맞은 웹툰 ‘테러맨’의 콜라보 카페가 열린다.
 
오늘(2일)부터 22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12층 스페이스 일러스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테러맨’ IP로 처음 열리는 콜라보 카페로, 특히 지난 1월 2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을 통해 대중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 측은 작품의 핵심 스토리를 기반으로 ‘테러맨 신촌 출몰’이라는 타이틀 아래 행사장에 보랏빛 ‘불행 경보’가 뜬 상황에 테러맨이 사람들을 구하러 출동하는 컨셉으로 콜라보 카페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내부에는 보랏빛 카페트를 깔고, 주요 캐릭터인 민정우, 릴리아가 창문을 통해 카페로 들어오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크고 작은 등신대를 통해 몰입감을 더했다.

특별한 MD들도 선보인다. 먼저, 최초 공개되는 ‘테러맨’ 캔버스 액자는 웹툰 포스터와 애니메이션 포스터로 각 2종씩 총 4종을 준비해 팬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민정우와 릴리아의 아크릴 블록 역시 이번 행사에서 처음 팬들을 만나는 상품이다. 

뿐만 아니라, 콜라보 기념 F&B도 준비돼 있다. 작품 및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음료와 도넛으로, 보랏빛 포인트를 살린 ‘민정우의 불행 경보 에이드’, 캐릭터의 강렬함을 그대로 담은 ‘릴리아의 레드 마피아 체리에이드’, 색색의 팝핑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 ‘테러맨 팝핑 도넛’ 등이다. 여기에 F&B 구매자에 한해 포토카드 5종 중 1종도 랜덤 증정한다. 민정우, 릴리아, 김봉춘, 쿠쿠를 활용한 특전으로 행사 기간에만 제공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테러맨’ 신촌 출몰! 일러스타 콜라보 카페 오픈 (제공: 와이랩)

콜라보 카페 외에도 다양한 ‘테러맨’ 관련 이벤트들이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29일부터는 ‘테러맨’ 포토이즘(Photoism) 콜라보 프레임을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것 역시 최초 진행되는 이벤트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와이랩 공식 SNS에서도 ‘테러맨’ 애니메이션 관련 이벤트가 한창이다. 애니메이션 정주행 감상평을 남기는 이벤트로 ‘테러맨’의 원작자인 한동우, 고진호 작가의 친필 사인 포스터 등 다양한 선물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웹툰 ‘테러맨’은 보랏빛으로 ‘불행’을 볼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민정우가 동료들과 함께 테러리스트로 위장해 재난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는 이야기다. 지난 2016년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 다크 히어로 액션물로, 캐릭터의 깊은 서사와 시원시원한 액션으로 1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0년 종료된 시즌 2에 이어 올해 시즌 3 연재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러맨’ 콜라보 카페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이랩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