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밴드 몽돌, 인도 록밴드 트랜스 이펙트와 컬래버레이션 싱글 발매

송미희 기자
2025-07-08 07:45:27
기사 이미지
밴드 몽돌, 인도 록밴드 트랜스 이펙트와 컬래버레이션 싱글 발매 (제공: 엠와이뮤직(밴드 몽돌), 사운드퍼즐(트랜스 이펙트))


국내 록밴드 몽돌이 인도 밴드와 첫 공식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밴드 몽돌과 인도 나가랜드 출신 밴드 트랜스 이펙트(Trance Effect)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Fighting(파이팅)'이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록밴드와 인도 록밴드가 함께 음원을 제작, 발표하는 첫 시도로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신곡 'Fighting'은 경쾌한 사운드가 화려한 밴드 사운드와 만나 강렬한 몰입감과 희망적인 에너지를 동시에 선사하는 곡이다. 

밴드 몽돌과 트랜스 이펙트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기반으로 국경을 넘는 긍정과 연대의 메시지를 담은 곡을 완성했다. 특히 밴드 몽돌은 발매를 앞두고 "이번 싱글을 통해 음악으로 한국과 인도의 새로운 연결을 만들고, 해외 무대에 첫 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밴드 몽돌은 특유의 서정적이면서도 청량한 사운드로 여러 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받으며 주목받아온 팀이다.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대상, '2024 YD 전국 락 페스티벌 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인디씬의 기대주로 부상했다. 밴드 몽돌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해외 진출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트랜스 이펙트는 팝, 록, 일렉트로니카를 넘나드는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도의 가장 큰 축제인 '혼빌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헤드라이너를 차지하며 인도 전역에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한편 밴드 몽돌과 트랜스 이펙트의 첫 컬래버레이션 싱글 'Fighting'은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