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16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221회에서는 환락가에서 꿈의 무대가 된 브로드웨이의 생존기를 벌거벗긴다.
이를 위해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연극영화학과 이은혜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뮤지컬의 본고장인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뮤지컬을 전공하고, 경희대학교에서 예술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 교수는 이날 대중 공연 문화의 상징, 브로드웨이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파헤칠 계획이다.
이 교수는 승승장구하던 브로드웨이에 찾아온 위기도 소개한다. 퇴폐업소가 즐비하고 불법 마약이 성행하는 등 뉴욕에서 가장 타락한 거리로 전락하게 된 충격적인 과거를 들려주는 것. 또한 브로드웨이를 다시 부활시키려는 노력들, 브로드웨이를 다시금 세계 공연 문화의 성지로 만든 다양한 뮤지컬 작품 이야기도 공개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배우 이준혁과 뮤지컬 배우 김소향이 함께 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팬터마임을 비롯한 움직임을 강의한 바 있는 배우 이준혁은 뮤지컬 관련 지식부터 깜짝 팬터마임 공연까지 선보이며 스튜디오를 몰입하게 만든다. 뮤지컬 배우 김소향 역시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열연했던 경험담을 공유, 강연의 깊이를 더했다는 후문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16일, 화) 밤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이진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