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주)골프명가, 국내 최초 프로캐디아카데미 설립 회원 모집中!

2010-12-01 12:02:46

[스포츠팀] 국내 처음으로 프로캐디시스템 정착 및 전문캐디를 양성하는 프로캐디아카데미가 탄생했다.

프로캐디아카데미(PCA, Professional Caddies Academy)는 8주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소속 골프장에 프로캐디 시스템을 도입, 캐디선택제와 노캐디시스템이 예견되는 골프 환경변화에 능동적 대응할 수 있다.

또 모든 교육생은 싱글핸디캡을 칠 수 있는 플레이 능력(PAT, Playing Ability Test), 골퍼에 대한 기존 캐디와 격이 다른 전문서브 능력(SAT, Serving Ability Test)외에 골프이론 능력테스트(TAT, Theory Ability Test) 등 3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프로캐디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골프장 대표이사가 추천하는 소속캐디 1명에게 특별장학금으로 태국 왕복항공권을 수여하고, 사회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유명 강사들로 구성된 다양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교육일정 및 일과표가 또 하나의 특징이다.

(주)골프명가 이유재 원장은 “골프환경의 변화로 향후 3년 이내에 현재 2만여 명에 달하는 캐디숫자가 5천명에서 1만 명 이하로 줄어들 것”이라 말하며 “캐디선택제가 도입되는 시점이 전문 직업으로 캐디라는 직군이 제자리를 찾는 시점이 될 것”이라고 프로캐디아카데미 탄생이유를 밝혔다.

프로캐디아카데미는 국내 골프장 동계 휴장기간동안 태국 방콕근교 프라임CC에서 개최되며 12월19일과 1월6일 1,2기가 30일, 45일, 60일 일정으로 출발한다. 신청 및 안내는 다음카페 프로캐디아카데미(http:/cafe.daum.net/WPCA)를 참고하면 된다. 가격은 월 270만원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MC몽, 2차 공판 후 심경고백 "우선의 법은 대중, 심판 기다립니다"
▶미쓰에이 민, 방송태도 논란 공개사과! 그리고 "사실은…" 억울함 호소!
▶최진혁 "유리 플레이어는 내 인생의 활력소!"
▶'승승장구' 이선균 '몰래온 손님' 오만석, 왕년 강남 8학군 출신?
▶트위스트 김, 향년 74세로 별세… 빈소 추모 물결 잔잔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