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정동원표 AI돌 ‘JD1’... 임영웅·이찬원·장민호 반응은?

박지혜 기자
2024-06-06 16:46:45
가수 정동원이 JD1과 함께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JD1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JD1은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AI 아이돌이다. 

지난 1월 첫 번째 싱글 ‘후 엠 아이(who Am I)’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첫 출연한 JD1은 신곡 ‘ERROR 405’ 댄스를 공개하며 아이돌의 매력을 발산했다.

'ERROR 405'는 AI돌 JD1이 경험해 보지 못한 '첫사랑'이라는 감정을 위험 신호로 인식하여 오류가 나는 에피소드를 신선하고 코믹하게 풀어냈다. 

JD1의 방전으로 스튜디오에 긴급 투입된 개발자 정동원은 JD1의 활동에 대한 ‘미스터트롯’ 형들이 보인 반응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 장민호, 놀린다는 이찬원에 이어 다양한 방면으로 피드백을 준 임영웅까지 각양각색 반응이 웃음을 안겼다. 

특히 정동원은 "임영웅 형은 여러 가지 많은 걸 해 보라고 조언을 해줬다"고 전하며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5박 6일 정도 스페인에 갔었는데 같은 아파트에 살아서 강아지를 대신 돌봐줬다. 힘든 게 있으면 많이 챙겨준다"고 밝혀 훈훈한 우정으로 이목을 모았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