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천만트롯쇼’ 강호동X붐 MC 섭외 이유

정혜진 기자
2025-10-02 14:09:11
기사 이미지
‘천만트롯쇼’ 강호동X붐 MC 섭외 이유 (제공: TV CHOSUN)

‘천만트롯쇼’ 제작진이 천만뷰를 자신했다.

10월 8일(수) 밤 9시 50분, 10월 9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추석특집 기인열전 ‘천만트롯쇼’는 대한민국 국보급 기인들과 트롯 스타들이 만나 천만뷰에 도전하기 위해 펼치는 지상 최대 트롯쇼다. 최정상 트롯 가수들의 기상천외 퍼포먼스 도전, 전국 방방곡곡 기인들의 눈이 번쩍 뜨이는 기이한 능력, 트롯 가수들과 기인들의 환상 콜라보가 2025년 한가위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천만트롯쇼’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방송되는 특집 프로그램답게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여기에 2MC로 만난 강호동X붐의 반가운 조합, 트롯과 기인을 접목한 독특한 콘셉트, 트롯 시상식 뺨치는 출연진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천만트롯쇼’ 제작진은 어떻게 이런 특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을까. 기인들은 어떻게 섭외했을까. 강호동과 붐의 MC 재회는 어떻게 이뤄졌을까.

이에 대해 ‘천만트롯쇼’ 총연출을 맡은 이도연PD와 이경아 메인 작가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먼저 기획의도에 대해 ‘천만트롯쇼’ 제작진은 “트롯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늘 마음속에 갈증이 있었다. 세상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트롯은 어떤 그림일까 하는 생각이었다. 그 답을 찾은 것이 바로 기인들이었다. 평생 갈고닦은 기인들의 퍼포먼스와 트롯 가수가 만난다면 기존 무대에서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 장면이 탄생할 거라고 확신했다. 천만 뷰가 나올 거다. 이미 녹화 현장은 뒤집어졌다"라고 밝혔다.

또 "예전에는 팬클럽 회원수나 실시간 검색어 등이 콘텐츠의 화제성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였다면 요즘은 어떤 콘텐츠나 스타의 인기 척도가 되는 것이 영상 조회수이다. 전 국민적인 관심을 얻어서 대박이 났다고 할 수 있는 상징적인 조회수 '천만뷰'. '우리도 한번 천만뷰를 찍는 쇼에 도전해 보자!' 해서 기획된 특집이 바로 ‘천만트롯쇼’이다. 남녀노소가 명절에 다 함께 웃으며 볼 수 있는 ‘천만트롯쇼’가 될 것이다"라고 전해 ‘천만트롯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그렇다면 강호동X붐의 재회는 어떻게 성사됐을까. ‘천만트롯쇼’ 제작진은 “십여 년 전 막을 내린 SBS ‘스타킹’ 이후로 두 사람의 조합을 방송에서 쉽게 볼 수 없었다. 기인들과 가수들의 도전이 주가 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도전에 대한 진정성을 가장 공감해 줄 MC로 이들 만한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다. 두 분 모두 한동안 없던 도전 프로그램에 향수와 필요성을 느껴 흔쾌히 함께 해주셨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렬한 트롯 퍼포먼스를 이끌 사람은 단 한 명 강호동뿐이었다. 강호동의 파워를 극대화할 최적의 MC는 붐이다. 강호동과의 오랜 케미는 말할 것도 없다. 트롯 MC가 처음인 강호동에게 이보다 완벽한 파트너는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두 사람이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천만트롯쇼’ 기대가 치솟는 것.

또 ‘천만트롯쇼’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인들이다. 실제 녹화 현장에서는 어떻게 이런 기인들을 한 자리에 모았을까 하는 감탄이 계속 쏟아졌다는 후문. 이에 대해 제작진은 “이미 모집 단계에서부터 눈이 휘둥그레지는 분들이 등장했다. 추석 특집인 만큼 무대 스케일과 에너지가 역대급이어야 했다. 세계 1위부터 문화유산 전승자까지, 웬만한 실력자는 명함도 못 내미는 분들로 모셨다. 압도적이다.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천만트롯쇼’ 제작진이 천만뷰를 자신했다. 녹화에 참여한 최정상 트롯 스타들도 너 나 할 것 없이 입을 모아 천만뷰를 외친다.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트롯 공식을 타파한 기상천외 트롯쇼 ‘천만트롯쇼’가 궁금하고 또 기대된다. TV CHOSUN 추석특집 기인열전 ‘천만트롯쇼’는 10월 8일(수) 밤 9시 50분, 10월 9일(목) 밤 10시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