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지창욱, ‘조각도시’ 월드와이드 1위

이다미 기자
2025-11-25 14:30:22
기사 이미지
지창욱, ‘조각도시’ 월드와이드 1위 (제공: 월드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우 지창욱 주연의 ‘조각도시’가 월드와이드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가 디즈니+ TV쇼 부문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한 한편, 한국과 대만에서는 공개 3주째 연속 1위, 홍콩과 터키에서도 톱2를 기록(24일 기준, 플릭스패트롤 제공)하는 등 글로벌 흥행을 이루고 있다.

이 같은 뜨거운 인기의 배경에는 처절한 복수극의 주인공 ‘태중’을 맡은 지창욱의 열연이 단연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창욱은 시시각각 달라지는 주인공의 감정 진폭을 뛰어난 완급 조절로 그려냈다. 서사의 변곡점마다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그의 다채로운 연기는 극의 완성도를 더하며 “연기가 작품을 만들어낸다”, “몰입감이 미쳤다”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맨몸 액션부터 카체이싱, 바이크 액션까지 온몸을 던진 ‘액션 차력쇼’ 역시 화제다. 지창욱은 자타공인 ‘액션 장인’ 면모로 시각적 카타르시스 뿐 아니라 태중의 감정까지 섬세하게 담아낸 액션을 완성, 매회 폭발력 있는 장면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극의 중심을 이끄는 지창욱은 폭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로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한 복수극’이라는 장르적 소재를 보다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끄는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최악의 악’, ‘강남 비-사이드’에 이어 ‘조각도시’까지 연속 흥행을 기록하며 ‘흥행 메이커’로 자리 잡은 그가 완성할 복수극에 글로벌 팬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한편 지창욱 주연의 ‘조각도시’는 디즈니+를 통해 매주 수요일 2회씩 공개되며, 총 12개의 에피소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