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티빙-웨이브, 1월 5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이다미 기자
2026-01-29 12:51:25
기사 이미지
티빙-웨이브, 1월 5주 주요 신작 및 화제작 (제공: 티빙&웨이브)


K-다크 히어로 액션 ‘테러맨’부터 전설이 된 모차르트, 박보검의 ‘매지컬한 위로’까지 티빙과 웨이브가 엄선한 1월 마지막 추천작을 공개한다. 

티빙, “재난을 막기 위해 테러리스트가 된 소년” 한국형 다크 히어로 액션의 탄생!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불행을 예견하는 초능력을 가진 소년 ‘민정우’가 거대한 재난을 막기 위해 스스로 테러리스트가 되어 음모에 맞서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75회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엄상용 감독이 연출을 맡아 제작 단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평범했던 소년이 다크 히어로로 각성하며 세상을 구하는 강렬한 성장 서사를 담은 ‘테러맨’은 오는 오늘(29일) 티빙에서 독점으로 만날 수 있다.

웨이브, 세계 최초 여성 프로 기사 유망주의 법정 데뷔기 ‘법정의 드래곤’

장기 천재가 법정에 나타났다! ‘법정의 드래곤’은 천재 기사 출신 변호사가 장기에 빗대어 사건을 해결하는 법정 드라마다. 변호사 경력은 없지만 판결 결과를 정확히 예측한 ‘텐도 타츠미’는 ‘아유타 코타로’의 법률사무소에 시험 채용된다.

세계 최초 프로 여성 기사 유망주였던 ‘텐도 타츠미’는 상대의 다음 수를 예측하고 대응하는 승부사 기질로 법정에서도 눈에 부시는 활약을 펼친다. 두 사람의 치밀한 사건 해결 과정으로 통쾌함을 선사하는 ‘법정의 드래곤’ 8개 에피소드를 1월 30일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한다.

티빙/웨이브, 박보검이 시골 마을에 연 마법 같은 이발소 tvN ‘보검 매직컬’

오는 30일 첫 공개되는 ‘보검 매직컬’은 이발병 출신 배우 박보검이 절친 이상이, 곽동연과 함께 시골 마을에서 헤어샵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머리와 마음을 만져주는 특별한 힐링 예능이다.

프로그램명은 박보검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손님들에게 마법 같은 순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진심을 담았다. 박보검과 이상이는 각각 미용(일반)과 네일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요리 담당 곽동연은 따뜻한 겨울 간식으로 사랑방 분위기를 조성하며 손님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웨이브, 전설의 라이벌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팩션 드라마 ‘아마데우스’

SKY 드라마 ‘아마데우스’를 웨이브에서 최초 공개한다. ‘아마데우스’는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라이벌 관계를 다룬 팩션 드라마다. 피터 쉐퍼의 동명 연극을 원작으로, ‘블랙 도브’의 작가 조 바턴이 각색을 맡아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라이벌 관계를 대담하게 재해석했다.

18세기 빈에 도착한 ‘아마데우스’가 궁정에서 빛나는 재능을 펼치고, 궁정 작곡가 ‘살리에리’는 질투를 느끼며 그를 몰락시킬 음모를 꾸민다. ‘아마데우스’는 18세기 궁정의 화려한 모습과 웅장한 음악으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역사 속 인물들이 환생한 듯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영국의 감독이자 배우인 윌 샤프가 25세 ‘아마데우스’로 완벽 변신하고, 궁정 작곡가 ‘안토니오 살리에리’ 역에 폴 베타니, 모차르트의 헌신적인 아내 ‘콘스탄체’ 역에 가브리엘 크리비가 출연했다.

‘아마데우스’ 5개 에피소드 모두를 2월 2일 월요일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빙, 테헤란 심장부에서 벌어지는 숨 막히는 심리전 ‘테헤란’ 시즌3

국제 에미상 최우수 드라마상 수상작인 스파이 스릴러 ‘테헤란’이 시즌3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이스라엘 모사드 요원 타마르가 테헤란 심장부에서 벌이는 더욱 촘촘해진 심리전과 정치적 복잡성을 밀도 있게 그려낸다.

매 에피소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테헤란’ 시즌3는 Apple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티빙, ‘만화 덕후’ 넉살이 이끄는 고품격 아날로그 만화 토크쇼 ‘컷생-만화in문학’

가수 넉살이 진행하는 ‘컷생-만화in문학’은 우리 인생에 깊이 자리 잡은 ‘인생 만화’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재해석하는 고품격 라이브 만화 토크쇼이다. 래퍼 넉살이 진행을 맡고, 평소 만화에 일가견이 있는 스타들이 출연해 명장면 속에 담긴 메시지와 문학적 가치를 유쾌하면서도 깊이 있게 파헤친다.

만화적 상상력에 지적인 즐거움을 결합해 단순한 추억 소환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컷생-만화in문학’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티빙 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티빙, 뮤지션 폴킴의 진심이 닿는 감성 음악 여행 ‘폴킴, 친애하는 당신께’

영화 ‘폴킴, 친애하는 당신께’는 음악을 통해 위로를 주고받고자 하는 뮤지션 폴킴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음악 다큐멘터리다. 제주도와 뉴질랜드의 이국적인 풍경은 물론, 부산과 대구에서 펼쳐진 감동적인 버스킹 공연을 통해 그의 음악적 여정을 고스란히 전한다.

겨울의 끝자락,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용기와 위로를 선사할 ‘폴킴, 친애하는 당신께’는 지금 바로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웨이브, 10년 차 은둔형 외톨이의 사회 복귀 휴먼 드라마 ‘무슨 요일에 태어났어’

‘무슨 요일에 태어났어’는 10년을 은둔형 외톨이로 살아온 28세 딸 ‘쿠로메 스이’와 만화가 아버지 ‘죠지’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가족 드라마다. 갑작스럽게 연재 중단 위기에 처한 ‘죠지’는 편집자 ‘쿠미’의 제안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쿠몬 류엔’과 함께 딸 ‘스이’를 모델로 한 콜라보 만화를 시작한다. 소설가 ‘류엔’은 괴팍하고 미스터리한 인물로, 그의 등장과 함께 ‘스이’는 과거 트라우마와 관련된 고등학교 동급생들과 하나둘 재회하게 된다.

10년 만에 ‘스이’의 인생 톱니바퀴가 다시 돌아가기 시작하고, 주변 사람들과 복잡하게 얽히며 10년 전 오토바이 사고의 진실이 서서히 드러난다. ‘무슨 요일에 태어났어’는 드라마 ‘101번째 프로포즈’, ‘프라이드’ 등으로 국내에도 이름을 알린 일본의 대표 작가 노지마 신지가 각본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9개 에피소드 모두를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