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개와늑대의시간2’ 리트리버의 두 얼굴 (개늑시2)

한효주 기자
2026-02-10 10:17:37
기사 이미지
‘개와늑대의시간2’ 리트리버의 두 얼굴 (개늑시2) (제공: 채널A)

‘천사견’으로 평가받던 리트리버의 또 다른 얼굴이 모습을 드러낸다.

오는 11일 방송될 채널A 반려견 갱생 리얼리티 ‘개와 늑대의 시간2’ 6회에서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쇼 독(Show Dog)’의 등장에 스튜디오가 들썩인다. 세련된 외형과 점잖은 태도, 도그쇼에서 수십 개의 상을 휩쓴 화려한 이력까지. 남부러울 것 없어 보이는 늑대 3호 골든 리트리버 가족에겐 과연 어떤 문제가 숨겨져 있을까.

훈훈하던 분위기는 늑대 3호의 민낯이 포착되는 순간 단숨에 뒤집힌다. 황보라는 “이렇게 공격적인 리트리버는 처음 보는 것 같아요”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점잖아 보이던 얼굴 뒤로 예상치 못한 반전이 이어지자 스튜디오는 술렁인다.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전혀 다른 얼굴은 어디서 비롯된 걸까. 강형욱이 “보통 개가 아니다”라고 단언한 이유 역시 궁금증을 더한다. 두 얼굴을 가진 늑대 3호 골든 리트리버 가족의 정체는 6회에서 공개된다.

‘개와 늑대의 시간2’는 단순한 반려견 행동 교정을 넘어 문제 행동의 근본 원인인 보호자의 태도와 환경까지 깊이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스튜디오에서의 첫 피드백, 생활동 밀착 케어, 보호자의 실제 주거지까지 이어지는 총 세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김성주와 강형욱, 그리고 스페셜 MC 황보라가 함께하는 채널A 반려견 솔루션 예능 ‘개와 늑대의 시간2’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