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온종일 ‘멀쩡’한 페스티벌 메이크업

한효주 기자
2024-07-24 11:25:27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페스티벌. 축제 시즌만큼은 누구보다 빛나는 주인공이 되려면 화려하면서도 유니크한 메이크업 룩은 필수일 터.

이에 트렌디한 블루코어 메이크업에 글리터와 파츠를 활용해 뚜렷한 존재감을 발산해 내 볼 것을 제안한다.

또 서머시즌 페스티벌 메이크업에 힘겹게 공들인 만큼 온종일 지속되거나, 하다 못해 예쁘게 무너져 내렸으면 하는데. 기초부터 탄탄히 하는 과정은 물론 메이크업 트렌드까지 다잡은 이사배의 페스티벌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가져왔다.

#베이스 메이크업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피부가 투명해 보이게 만들어주는 블루 톤업 선크림으로 피부 톤을 밝혀준 뒤 유분이 많이 올라와 끼임 현상이 잘 일어나는 코 옆에 프라이머를 소량 발라 모공을 메꿔 준다. 무거운 베이스를 사용하면 더 잘 끼거나 녹을 수 있기에 실키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얇게 펴 발라준다.

중요하게 커버하고 싶거나 밝히고 싶은 부분엔 리퀴드 컨실러를 활용해 커버하고, 스틱 셰딩으로 음영을 준 뒤 잘 두드려 흡수시켜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 가벼운 픽서를 활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탄탄히 고정시켜 준 후 불필요한 유분을 잡기 위해 라벤더 컬러 파우더로 얇게 꾹 눌러 터치해 준다.

tip. 화려한 포인트를 더하기에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주기 위해 눈, 코 부분엔 음영을 한번 더 잡아 줄 것.

#아이 메이크업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아이브로우는 눈화장에 집중이 되도록 모발 컬러와 유사하면서도 조금 밝은 컬러를 택해 눈썹이 텁텁해 보이지 않게 빈 곳만 채워 그려준 뒤 브로우카라로 눈썹톤을 일정하게 맞춘다.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본격 아이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프라이머를 눈두덩이에 살짝 깔아 유분을 막고, 베이지 또는 브라운 컬러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아이홀 상단 부분에 터치, 언더 삼각존과 애교 살 밑에 발라 음영을 깔아준다. 눈두덩이에는 컨실러를 먼저 발라 섀도 컬러가 잘 올라올 수 있도록 밝혀준 뒤 블루빛 아이섀도를 컨실러로 밝힌 부분 위에 쌓는다. 이어 핑크 블러셔를 활용해 눈앞머리 부분에 발라 신비로운 느낌을 내주고 화이트 컬러로 눈앞머리, 콧대, 코 끝에 터치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준다.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아이라인은 다크브라운 젤 라이너를 활용해 눈꼬리 쪽으로 갈수록 날렵하게 그려준 뒤 밝은 브라운 컬러로 젤 라이너를 픽싱 해준다는 느낌으로 살살 덮어 표현. 중간 부분이 긴 속눈썹, 언더 속눈썹 붙여 눈 크기를 확장시켜 요정 같은 느낌을 배가시켜 줄 것. 마스카라는 볼륨이 아닌 롱래쉬 제품을 택해 속눈썹 끝에 발라 페어리한 느낌을 준다.

tip. 글리터 섀도를 아이홀 윗부분과 블루 섀도 경계 부분에 발라 반짝이는 효과를 주고 언더 속눈썹에도 살짝 묻혀 영롱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블러셔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아이메이크업에 사용한 핑크 블러셔로 볼 중앙 윗부분, 코와 턱끝에 발라 혈색을 더한다.

#파츠 메이크업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반짝이는 주근깨 느낌으로 콧 등 중앙, 볼 윗부분에 큰 파츠 사이로 작은 파츠를 배치시켜 과해보이지 않게 분산시켜 준다.

#립 메이크업

이사배 (출처: 유튜브채널 ‘RISABAE’)

립 라이너로 라인을 정리해 주고 밀착이 잘 되는 블러 립으로 라인을 따준 외곽 안쪽에 채워 발라 스머징 해주면 완성.

한효주 기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첫 반모!] 페스티벌 가는 수수수수파노바st 메이크업👽 | 🎁댓글이벤트🎁 l 이사배(RISABAE Make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