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커지는 일교차가 피부로 와닿는 요즘,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 나게 한다. 글로시한 메이크업이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였다면 다가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는 무엇일지.
트렌디한 4세대 아이돌 ‘뉴진스 메이크업 담당’ 나겸쌤은 마냥 윤광도는 피부표현이 아닌 세미매트 피부표현에 립과 하이라이터는 글로우하게, 컬러는 힙한 컬러 위주로 가되 화사함은 그대로 가져가는 메이크업을 가을 트렌드로 예측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촉촉한 베이스 타입을 브러시를 활용해 꾹꾹 눌러주듯이 발라준다.
tip. 얼굴 전체를 커버한다는 느낌보다 톤 차이를 두어 입체감을 둔다는 느낌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준다.
#아이메이크업
쉬머 하이라이트를 눈두덩이에 화사하게 깔아 톤이 정리되는 느낌을 준다. 밝은 핑크 컬러를 중간레이어에 더해 올려 고급스럽게 표현. 언더는 차분한 핑크 톤을 활용해 애교 살에 발라 도톰해 보이게 입체감을 준다.
tip. 미지근한 핑크컬러로 언더를 채워주면 중안부를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딥브라운 컬러로 눈꼬리 부분에 콕콕 찍어 자연스레 음영이 지게 표현, 붉은 톤의 인디언 핑크 컬러로 언더 삼각존을 채워 밑트임 효과를 더한다. 이전에 활용한 딥브라운 컬러로 눈동자 가운데 동그라미 위쪽을 살짝 터치해 도톰하게 만들어 눈매를 둥그스름하게 표현해 준다.
쉬머한 하이라이터로 눈앞머리에 화사하게 광을 주고, 밑색이 없는 글리터를 눈두덩이 중간에 세로로 한 번만 터치해 눈 위를 영롱하게 밝힌다.
인조 가닥 속눈썹을 눈동자 위 중간에만 붙인 뒤 손눈썹 끝이 너무 인위적으로 빠지지 않게 마스카라로 통일감을 줄 것.
#블러셔
뉴트럴 피치 핑크톤 치크를 활용해 양 볼에 수채화처럼 퍼지는 듯 투명하게 발색. 러블리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눈 밑에 바로 배치해 봉긋한 양 볼로 만들어 더 어려 보이게 연출해 보자.
#하이라이터
매끈하게 밀착되는 입자가 고운 하이라이터를 손가락에 묻혀 광대에 사선으로 스치듯 터치한다. 눈앞머리 하단과 눈썹뼈 밑에도 발라 텁텁하지 않고 화사한 얼굴 표현을 해준다. 핑크 하이라이터로 코끝, 눈앞머리, 콧대 센터에 발라 오묘한 핑크빛을 더해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 주는 것과 동시에 다채로운 색감을 주는 것이 포인트.
#립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쿨톤 베이스 핑크 립으로 블러리 하게 깔아 혈색을 밝히고, 로즈 컬러를 입술 안쪽에만 터치해 약간만 광택감을 부여해 촉촉한 느낌만 준다. 블루 펄이 함유된 브라운 글로스로 립컬러 체인지 효과를 줘 가을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