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2024 서울국제영화대상’ 시상식 12월 5일 개최

정혜진 기자
2024-11-15 13:30:19


한국영화배우협회에서는 오는 12월 5일 오후 5시부터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2024 서울국제영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2012년 ‘스타의 밤 – 대한민국 톱스타상 시상식’으로 시작하여 최근까지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으로 개최되어 온 시상식이 올해부터 서울특별시의 예산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대표하는 영화 시상식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으로 치러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개최되는 시상식의 명칭도 ‘서울국제영화대상’으로 변경되어 많은 국민들과 전세계인들에게 한국 영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산업적 측면에서의 파급력을 부각시키려고 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본 시상식은 2023년 7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개봉된 영화와 OTT 플랫폼을 통해 방영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감독과 배우들에게 시상을 하는 명실상부 올 한 해를 총결산하는 영화인들의 축제이다. 

한국영화배우협회 이갑성 이사장은 “올해 새로운 명칭과 함께 더욱 새로워진 모습의 ‘2024 서울국제영화대상’ 시상식 행사를 통해서 서울 시민들과 전세계인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그동안 다른 명칭으로 시상식을 개최해 왔으나, 올해부터 서울특별시의 예산 지원을 통해 더욱 발전된 형태 그리고 서울을 대표하는 영화 시상식으로 치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영화계를 대표하는 영화인들과 관계자들로 시상식 조직위원회와 집행위원회, 심사위원회로 구성하여 통합과 조화의 균형을 맞추어 나갈 예정이다.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들을 포함한 영화배우들과 다양한 분야의 스타,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영화배우협회는 에이치엘컴퍼니가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을 확신하여 올해에도 행사 대행 주관사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18일부터 진행되는 심사에서는 총 17개 부문에서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이번 달 말에 결과를 발표할 것이며, 심사 내용과 심사 위원 명단은 추후 보도 자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