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tyling

에겐美 정석 ‘스퀘어넥’ 활용법

이현승 기자
2025-10-02 09:00:02
기사 이미지
@hyemhyemu


스퀘어넥 티셔츠가 잇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스퀘어넥은 20세기 초 프랑스와 영국의 패션 하우스에서 발전한 디자인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에는 드레스의 형태로 등장했지만, 현대에는 티셔츠와 블라우스 형태로 재해석되며 일상복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인상으로 데일리룩부터 오피스룩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스퀘어 넥 블라우스는, 단정한 어깨선과 쇄골 라인을 강조해 여성미를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또한 범용성이 넓어 다양한 스타일링에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오늘은 강혜원, 장원영, 고윤정과 함께 스퀘어 넥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기사 이미지
@hyemhyemu

강혜원은 화이트 컬러의 스퀘어 넥 블라우스와 데님 팬츠, 블루 컬러 볼캡을 매치해 청량하고 힙한 캐주얼 코디를 꾸몄다. 트렌디하면서도 단아한 느낌을 동시에 가져간 스타일링.

기사 이미지
@hyemhyemu

위 사진과 비슷한 조합이지만 크롭한 상의를 선택, 좀 더 꾸민 듯하고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했다.  

기사 이미지
@for_everyoung10

장원영은 스퀘어넥 티와 플레어 미니스커트를 착용했다. 여기에 땋은 머리와 빨간 베레모를 활용해 러블리한 코디를 완성했다.

기사 이미지
@for_everyoung10

크롭한 기장의 스퀘어넥 탑을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가디건 이너로 활용했다. 발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함께 자아내는 코디.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goyounjung

고윤정은 블루 바탕에 플라워 패턴이 들어간 스퀘어넥 블라우스를 착용했다. 블랙 카고 팬츠를 함께 매치해 레트로와 트렌디 무드를 오묘하게 조합했다.

올가을, 이들을 참고해 스퀘어넥 상의를 보다 다채롭게 활용해 보자.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