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엔하이픈, 글로벌 ‘음반 강자’ 입증

윤이현 기자
2026-01-09 16:45:15
기사 이미지
엔하이픈, 글로벌 ‘음반 강자’ 입증 (제공: 빌리프랩)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2년 연속으로 앨범 판매량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9일 써클차트가 공개한 2025년 연간 앨범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미니 6집 ‘DESIRE : UNLEASH’ 일반반이 4위에 랭크됐다. 전체 아티스트 가운데 세 번째로 높은 순위다.

지난해 엔하이픈의 모든 음반 누적 판매량은 300만 장에 육박한다. 이 중 신보인 ‘DESIRE : UNLEASH’가 총 250만 8335장(일반반·위버스반 합산)의 판매고를 올렸다. 발매 당시 첫날에만 189만 677장이 팔리며 엔하이픈 앨범의 첫날 판매량 중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엔하이픈은 이 앨범으로 통산 세 번째 ‘더블 밀리언셀러’ 작품을 추가해 ‘음반 강자’임을 입증했다.

엔하이픈의 음원도 한 해 동안 사랑받았다. 글로벌 음악서비스 플랫폼의 일간 사용량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글로벌 K-팝 차트에는 ‘No Doubt’과 ‘Bite Me’, ‘XO (Only If You Say Yes)’이 나란히 진입했다.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는 다운로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엔하이픈의 눈부신 활약상은 글로벌 시상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8일(현지시간) 미국 ‘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2026 iHeartRadio Music Awards)가 발표한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엔하이픈은 ‘올해의 K-팝 그룹’(K-pop Group of the Year)에 노미네이트됐다. 

또한 멤버 희승과 제이크가 피처링에 참여한 플로 라이다(Flo Rida)의 ‘Confessions (feat. HEESEUNG & JAKE of ENHYPEN x Paul Russell)’는 ‘페이보릿 K-팝 컬래버’(Favorite K-pop Collab) 부문 수상 후보로 선정됐다. 

한편 2025년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동을 펼친 엔하이픈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미니 7집 ‘THE SIN : VANISH’로 다시 한번 도약한다. 

이들은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는 사회의 금기를 깨고 사랑의 도피를 감행한 연인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트랙과 가사, 사운드가 치밀하게 설계된 ‘콘셉트 앨범’으로 몰입형 스토리텔러의 진가를 보여줄 엔하이픈의 신보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