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전현무계획3’ 부산 대변항 해녀·대구 뽈찜 맛집

이다겸 기자
2026-01-09 21:52:46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3’ 해산물 장어구이 맛집

‘전현무계획3’에서 배우 김혜은이 전현무와의 과거 인연을 깜짝 공개해 화제다.

9일 방송되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3’ 13회에서는 전현무, 곽튜브, 김혜은, 안소희가 부산 대변항 해녀 맛집을 찾아 미식 탐방에 나선다. 이날 김혜은은 과거 기상캐스터 시절부터 이어진 전현무와의 인연을 언급하며 “현무 씨는 그때도 귀엽고 호감이었다”고 밝혀 현장을 놀라게 했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3’ 부산 대변항 해녀 맛집

이어 김혜은의 주도하에 ‘전현무계획3’ 멤버들은 해녀가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과 장어구이, 전복죽 코스를 즐겼다. 특히 평소 해산물을 즐기지 않던 안소희조차 폭풍 먹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3’ 부산 대구 뽈찜 맛집

부산 기장군 대변항과 연화리 맛집은 해녀들이 직접 물질해 잡아 올린 자연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해산물 모둠은 갓 잡은 싱싱함이 생명이다.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 해삼, 쌉싸름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멍게, 쫄깃하고 달큰한 개불, 그리고 꿈틀거리는 힘이 느껴지는 산낙지까지 한 접시에 담겨 나온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3’ 장어구이 맛집

장어구이는 주로 붕장어를 사용하는데, 살아있는 장어를 즉석에서 손질해 구워 먹는다. 장어구이는 순간적인 고열로 장어를 순식간에 익혀 육즙을 가두고 비린내를 잡는 것이 핵심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석을 느낄 수 있으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배어 나온다.

김혜은과 전현무의 특별한 인연과 부산 먹방 여행기는 9일 밤 9시 10분 방송되는 ‘전현무계획3’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