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디즈니·픽사 ‘호퍼스’, ‘아바타’와 연결고리 공개

정혜진 기자
2026-01-27 11:08:07
기사 이미지
디즈니·픽사 ‘호퍼스’, ‘아바타’와 연결고리 공개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는 3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디즈니·픽사의 2026년 첫 번째 작품 ‘호퍼스’가 전 세계 흥행 마스터피스로 손꼽히는 ‘아바타’ 시리즈와의 특별한 연결고리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1. 디즈니·픽사판 ‘아바타’의 탄생?
사람의 의식을 동물 로봇에 담는 ‘호핑’ 기술 탄생! 예측불가 짜릿한 상상력!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디즈니·픽사 ‘호퍼스’, ‘아바타’와 연결고리 공개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의식 이동’이라는 개념을 대중문화 한가운데로 끌어들이며 폭발적인 흥행 신드롬을 기록한 ‘아바타’ 시리즈. 인간의 육체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존재로 세상을 바라본다는 설정은 이후 수많은 작품들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그리고 오는 3월, 디즈니·픽사의 신작 ‘호퍼스’가 또 하나의 방식으로 이 상상력의 계보를 잇는다.

‘호퍼스’는 사람의 의식을 동물 로봇에 담는 ‘호핑’ 기술을 통해 로봇 비버가 된 소녀 ‘메이블’이 놀라움 가득한 동물 세계에 잠입해 예상치 못한 모험을 펼치는 픽사의 상상력이 가득한 애니멀 어드벤처이다. ‘아바타’ 시리즈에서 인간 ‘제이크 설리’의 의식을 나비족의 몸으로 이동시켜 그 세계의 공기와 땅, 생명의 감각을 직접 체험하게 했다면, ‘호퍼스’는 ‘호핑’이라는 신종 기술을 통해 인간의 몸을 벗어나 동물의 시선으로 세계를 살아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호핑 기술을 통해 로봇 비버가 되어 숲과 연못을 누비는 메이블의 여정은 디즈니·픽사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발하고 생동감 넘치는 상상력으로 확장되며 관객들을 단숨에 새로운 세계로 끌어들인다.
 

#2. ‘인간이 아닌 또 다른 나’로 만나보는 새로운 세계!
호핑 기술이 만들어내는 감정적 연결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디즈니·픽사 ‘호퍼스’, ‘아바타’와 연결고리 공개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아바타’ 시리즈에서 ‘제이크 설리’가 나비족의 몸으로 살아가며 그들의 언어와 감정, 공동체의 리듬을 하나씩 익혀 나가던 과정은 많은 관객들에게 다른 존재의 삶에 스며드는 감각이 무엇인지를 깊이 각인시켰다. ‘호퍼스’는 이러한 감각을 한층 더 경쾌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확장해 전 세대 관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물을 사랑하는 소녀 ‘메이블’은 로봇 비버의 몸으로 동물들과 소통하며 ‘연못 법’을 중심으로 한 동물 세계만의 질서를 하나씩 배워 나간다. 이 특별한 여정은 다름을 이해하고 다른 종과 교감하는 순간들을 웃음 가득한 모험으로 풀어내며 따뜻한 감동을 자아낸다.


#3. ‘혼자’가 아닌 ‘함께’라서 더 즐겁다!
종을 뛰어넘은 유대가 만들어내는 사랑스러운 관계성의 케미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디즈니·픽사 ‘호퍼스’, ‘아바타’와 연결고리 공개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아바타’ 시리즈가 나비족을 중심으로 한 부족 간의 연대를 통해 서로 다른 존재들이 하나의 세계를 지켜내는 감동을 그려냈다면, ‘호퍼스’는 종을 초월한 동물 공동체의 유대를 통해 한층 더 사랑스럽고 유쾌한 관계성을 선보인다. 포유류의 왕이자 연못의 대장 ‘조지 왕’을 중심으로 곤충, 파충류, 조류까지 각기 다른 개성과 성격을 지닌 동물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집회를 여는 모습은 디즈니·픽사 특유의 풍부한 상상력과 위트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이처럼 다양한 종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동체의 삶과 특별한 우정은 ‘호퍼스’에만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케미를 완성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환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영화 ‘호퍼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시리즈 ‘위 베어 베어스’의 제작자이자 ‘카 2’, ‘마다가스카의 펭귄’ 등의 작품에서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 활약한 다니엘 총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또한 신예 파이퍼 커다가 ‘메이블’을 연기하며, ‘인사이드 아웃 2’와 ‘이프: 상상의 친구’에 출연한 배우 바비 모니한과 ‘탑건: 매버릭’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모은 배우이자 ‘매드맨’으로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TV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존 햄이 출연한다. 여기에 아카데미 시상식 3회 수상에 빛나는 레전드 배우이자 최근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 출연을 예고한 메릴 스트립이 보이스 캐스트로 합류해 더욱 탄탄한 완성도를 예고한다.

디즈니·픽사의 ‘호퍼스’는 2026년 3월 개봉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