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아나운서 한석준, ‘로또 6/45’ 황금손 출연

이다미 기자
2026-01-30 10:10:57
기사 이미지
아나운서 한석준, ‘로또 6/45’ 황금손 출연 (제공: MBC)


아나운서 한석준이 1,209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2003년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한 한석준은 정확한 전달력과 안정감 있는 진행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KBS ‘위기탈출 넘버원’, ‘VJ 특공대’, tvN SHOW ‘프리한19’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베테랑 방송인인 그는, 최근 강연과 개인 유튜브 채널 ‘한석준 프리한삼촌’을 통해 자신만의 스피치 노하우인 ‘대화의 기술’을 아낌없이 공유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활발한 방송 활동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꾸준히 이어온 나눔 행보다. 한석준은 지속적인 헌혈 실천으로 ‘헌혈유공패 금장’을 수상하며 생명 나눔에 앞장서 왔다. 또한 유니세프와 tvN이 공동 기획한 ‘블루닷’ 캠페인에 참여해 전 세계 기근 및 기후 위기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목소리를 높여왔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당시 5세였던 딸 사빈 양과 함께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기부를 실천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이번 황금손 출연을 앞둔 한석준은 “앞으로도 의미 있는 일들을 딸과 함께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나눔에 대한 확고한 소신을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한석준과의 행복한 만남! 31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