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진영 2위 이문세 3위 비 ( 정지훈 ) 순으로 분석됐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박진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8,848,387개와 비교하면 0.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9% 상승, 브랜드이슈 13.13% 상승, 브랜드소통 2.07% 하락, 브랜드확산 19.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박진영 브랜드는 데뷔 30주년 연말 콘서트와 선한 영향력으로 관심이 높아졌다. 이문세 브랜드는 정규 17집을 발표와 라디오 DJ 복귀로 2위를 차지했다. 비 (정지훈 ) 브랜드는 SNS에서 다양한 밈을 만들어내면서 3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박진영은 11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치료비를 위해 사재 10억 원을 쾌척했다. 2022년부터 매년 10억 원씩, 3년간 총 30억 원의 개인 재산을 기부한 그의 꾸준한 나눔 행보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박진영의 사재를 출연해 마련한 해당 기금은 국내 지역 거점 병원 다섯 곳(연세의료원, 강릉아산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부산백병원, 제주대학교병원)에 각 2억 원이 전달되어 소아청소년 중증 희귀 난치질환 치료 및 재활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